본문 바로가기
food review

수육 삶는 방법 - 아무도 모르는 꿀팁!

by 또먹 2021. 1. 3.

수육 삶는 방법 - 아무도 모르는 꿀팁 : 이번주 레시피 공개 1편

수육 삶는 방법 : 오늘의 레시피 소개

오늘 공개할 수육 삶는 방법과 몇가지 굉장한 꿀팁들은 수육 맛있게 삶는법을 찾는 주부들과 자취생들에게 특히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전혀 새로운 방법으로 완벽한 맛을 내는 방법을 공개하겠다.

수육 삶는 사진3

오늘 공개할 수육 맛있게 삶는법만 잘 살펴본다면, 단 3분만에 평생 써먹을 수육 맛있게 하는법을 얻어갈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수육은 오늘 이 레시피로 종결하고, 완벽한 수육을 사람들에게 대접해보자. 출발!


수육 삶는 방법1 : 수육 삶는 방법의 재료 소개

수육 삶는 사진10수육 삶는 사진12

수육 삶는 방법을 재료를 소개하겠다. 최대한 간편한 재료만으로 특별한 맛을 내는 방법을 공개할 것이다.

수육 삶는 사진15수육 삶는 사진17

냉장 통삼겹 1.2kg

대파 1대

생강 마늘

8개 간장

미림

소금

수육 삶는 사진23

모든 재료를 준비하고, 대파를 서겅서겅 썰어주었다면 이제 수육 삶는 방법의 다음 단계로 넘어가자.

수육 삶는 방법 꿀팁1 : 마이야르 반응

수육 삶는 사진29수육 삶는 사진30

수육 삶는 방법의 꿀팁 첫번째이다. 고기의 <마이야르> 반응을 이용할 것이다. 우선 팬에 기름을 두루고 예열해주자. 냄비로 해도 좋다.

수육 삶는 사진34수육 삶는 사진36

수육 삶는 방법에서, 완성된 수육에 풍미를 엄청나게 끌어올리려면, 고기 겉부분을 살짝만 구워서 색깔을 입혀주어야 한다.

수육 삶는 사진39수육 삶는 사진41

예열이 충분히 됐다면 삼겹살의 모든 면을 조금씩만 익혀서 풍미를 끌어올려주자.

수육 삶는 사진44

이렇게 갈색 빛이 돌아서 없던 풍미가 생기는 현상을 마이야르 반응이라고 한다. 이것만 해줘도 수육의 풍미가 엄청나게 올라간다. 모든 면을 골고루 노릇하게만 익혀주었다면 수육 삶는 방법의 그 다음 과정을 살펴보자.

수육 삶는 방법2 : 수육 육수 만들기

수육 삶는 사진49수육 삶는 사진50

이번에는 수육 삶는 방법의 육수에 맛을 내는 방법이다. 우선 먹음직스럽게 색깔이 입혀진 고기에 물을 잠길 정도 까지 부어준다.

수육 삶는 사진54수육 삶는 사진55

그 후 나머지 재료들도 다 넣어주고, 맛술 100ml를 넣어주어 잡내를 날려주자.

수육 삶는 사진59수육 삶는 사진60

간장 50ml도 넣어주면 맛있는 수육의 색깔이 나기 시작한다.

수육 삶는 사진64수육 삶는 사진65

아까 넣어준 미림의 알콜성분이 돼지고기의 잡내를 다 잡고 날아가도록 한번 펄펄 끓여주자.

다 했다면 다음 수육 삶는 방법의 과정을 소개한다.

수육 삶는 방법 꿀팁2 : 육수의 염도

수육 삶는 사진70

수육 삶는 꿀팁 두번째이다. 사실 소금은 음식의 간을 맞추는 것보다 더 큰 역할이 있다. 바로 연육작용이다. 말 그대로 고기가 연하고 부드러워지게 해주는 역할을 바로 소금이 하는 것이다.

수육 삶는 사진77

따라서 수육 육수의 염도를 1~1.5% ( 먹었을 때 좀 짭짤한 정도)로 맞춰주면 수육에 적당한 연육작용이 발생한다.

수육 삶는 사진81수육 삶는 사진82

총 소금을 세큰술 반을 넣었다. 지금까지 만들어진 육수의 맛을 보면 우동 국물과 비슷한 맛이 날 것이다.

이 꿀팁을 챙기고 본격적으로 수육 삶는 방법을 보러 가자.

수육 삶는 방법3 : 본격적인 수육 삶는 방법

수육 삶는 사진87수육 삶는 사진89

본격적인 수육 삶는 방법을 공개하겠다. 사실 여기서도 굉장한 꿀팁이 하나 나오는데, 바로 시머링이다.

수육 삶는 사진92

물을 팔팔 끓이지 않고, 기포가 스물스물 올라오는 정도로만 불을 낮춰서 유지시켜주는 것이다. 불을 너무 세게 하면 고기가 오히려 질겨진다.

수육 삶는 사진95

오른쪽 사진처럼 거품이 조금씩 올라오는 정도로 고기를 오랜 시간 삶아준다면 수육이 훨씬 더 부드러워질 것이다.

수육 삶는 사진98수육 삶는 사진100

뚜껑을 비스듬히 닫고, 2시간동안 약하게 끓여준다. 오늘 공개할 꿀팁들을 모두 적용했다면 엄청나게 연하고 부드러운 삼겹살을 먹을 수 있을 것이다.

수육 삶는 사진103

두꺼운 고기인 만큼, 10분간 레스팅을 시켜주면 육즙이 골고루 퍼져서 더욱 부드러운 수육을 먹을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오늘 수육 삶는 방법의 모든 과정이 끝났다.

수육 삶는 방법4 : 완성된 수육

수육 삶는 사진107

오늘 공개한 수육 삶는 방법과 꿀팁들을 모두 적용하여 완성된 수육이다. 굳이 먹어보지 않아도 입안에서 살살 녹을만한 비주얼을 가지고 있다. 저렇게 두툼하게 썰어도 질기지 않다면 정말 완벽한 수육이다.

수육 삶는 사진110수육 삶는 사진112

엄청나게 촉촉해보이는 고기이다. 이정도 부드러움이면 온 식구들을 깜짝 놀래켜주기에 전혀 부족하지 않다.

수육 삶는 방법5 : 수육 냉면 만들기?

수육 삶는 사진117수육 삶는 사진118

추가로 고정관념을 버리고, 수육 삶는 방법에 더해 수육 냉면 만들기를 소개할 것이다. 사실 대부분 수육을 삶고 남은 육수를 버리기 마련이지만, 이 육수는 사실 굉장이 맛있는 육수다.

수육 삶는 사진122수육 삶는 사진123

삶은 냉면에 식힌 육수를 부어, 기름기를 덜어내고 겨자, 식초를 기호에 맞게 넣으면 정말 특별한 음식이 탄생한다.

수육 삶는 방법6 : 완성된 수육 냉면

수육 삶는 사진128수육 삶는 사진130

분명 맛있을거라 상상도 못한 비주얼이지만, 잘 생각해보면 각종 재료에 고기를 삶은 고기육수라서 맛이 없을 수가 없다.

수육 삶는 사진133수육 삶는 사진135

영상 속의 도우미가 시식해본 결과, 함흥냉면과 평양냉면 사이의 느낌이라고 한다. 분명 맛이 없어야할 것 같은데 맛있어서 신기하다고 한다. 이렇게 수육 삶는 방법과 또다른 꿀팁들을 공개했다.


오늘은 수육 맛있게 하는법을 소개했다. 사태수육 삶는 방법과 물없이 수육 삶는 방법, 백종원 수육 삶는 방법 등 여러가지 유명한 수육 삶기를 찾아보다가 유튜브에 좋은 수육 황금레시피가 있어서 소개했다.

https://www.youtube.com/watch?v=BllaQ_tZiaM&ab_channel=%EB%B0%B1%EC%A2%85%EC%9B%90%EC%9D%98%EC%9A%94%EB%A6%AC%EB%B9%84%EC%B1%85Paik%27sCuisine

평소 레시피를 공부할 때 즐겨보는 유튜브채널 <요리보고 조리보고>채널의 '당신의 수육이 맛없는 이유' 영상을 소개했다.

부족한 리뷰에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친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주 레시피 공개 1편 끝~다음 포스팅에서!

2021/01/03 - [food review] -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 제발 무 절이지 마세요!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 제발 무 절이지 마세요!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 제발 무 절이지 마세요: 이번주 레시피 공개 11편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 : 오늘의 레시피 소개 오늘 공개할 무를 절이지 않고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과 몇가지 꿀팁은 동치

ddomuk.tistory.com

저번주 레시피 공개 11편 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