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review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 시원하게 톡 쏘는 맛!

by 또먹 2021. 1. 3.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 시원하게 톡 쏘는 맛 : 이번주 레시피 공개 11편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 : 오늘의 레시피 소개

오늘 공개할 시원하게 톡 쏘는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과 몇가지 꿀팁은  동치미 담그는법을 찾는 주부들과 식당 주방장에게 특히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동치미 담그는 사진3

오늘 공개할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만 잘 살펴본다면, 단 3분만에 평생 써먹을 동치미 황금레시피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동치미는 오늘 이 레시피로 종결하고, 완벽한 동치미를 사람들에게 대접해보자. 출발!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1 :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의 재료 소개

 

동치미 담그는 사진9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의 재료를 소개한다.

다발무 1단

대파 흰부분 3대

갓, 쪽파 한줌씩

배 1개 청양고추 8개

홍고추 2개

건고추 5개

마른 다시마 20g

통마늘 반컵

생강 2쪽

매실청 1컵

불린 청각 반컵

설탕 3큰술 

소추 1컵

천일염 300ml (1컵 반)

물 6리터

모든 재료가 준비되었다면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의 다음 단계로 넘어가자.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2 :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에 들어갈 재료 손질

동치미 담그는 사진22동치미 담그는 사진23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의 재료를 손질하는 단계이다. 우선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의 무 손질법이다.

무는 껍질을 벗기지 않고, 잔뿌리가 있는 부분이나 상처가 난 부분만 칼로 잘 도려내어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면 된다. 또한 무청(무의 초록 줄기부분)이 많이 들어가는게 싫다면 무청을 어느 정도 잘라내서 버리는 것도 좋다.

여기서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 꿀팁 : 오늘 공개할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에서는 무를 따로 소금에 절이지 않는다. 무를 소금에 절이게 되면 약간 쭈글쭈글해져서 아삭한 식감이 줄어든다. 대신 동치미 국물의 염도를 잘 맞추면 된다.

동치미 담그는 사진29동치미 담그는 사진30

대파 흰부분은 반으로 갈라서 담그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 후, 배의 씨앗 부분만 제거하고 넣어준다. 동치미에 깔끔하고 시원한 맛과 식감, 은은한 닷맛을 낸다.

동치미 담그는 사진34동치미 담그는 사진35

갓도 반만 잘라서 넣어준다. 동치미가 더욱 시원하고 맑아진다.

동치미 담그는 사진38동치미 담그는 사진39

쪽파는 따로 썰어줄 필요 없이, 돌돌 묶어서 동치미에 같이 넣어주면 더욱 깔끔한 동치미를 맛볼 수 있다.

동치미 담그는 사진42동치미 담그는 사진44

청양고추와 홍고추는 끝부분을 잘라서 넣어주자. 

동치미 담그는 사진47동치미 담그는 사진48

동치미에 칼칼하고 알싸한 맛이 잘 배어서 더욱 맛있는 동치미가 완성된다.

동치미 담그는 사진51동치미 담그는 사진53

다음으로 포에 담을 거리를 준비하자. 물에 불린 청각을 면포에 넣어준다.

동치미 담그는 사진56동치미 담그는 사진57

생강과 마늘도 편썰기해서 포에 넣어준 후, 김치통 제일 밑바닥에 깔아주자. 동치미가 더욱 감칠맛나고 맛이 깊어지는 방법이다. 이렇게 재료 손질이 끝났다면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의 그 다음 단계를 살펴보자.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3 : 동치미 국물 만들기

동치미 담그는 사진62동치미 담그는 사진63

이번에는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의 동치미 국물 만들기를 살펴보자.

동치미 담그는 사진66동치미 담그는 사진67

소금 한컵 반과 매실액 1컵, 설탕 3큰술을 물 6리터에 넣고 잘 섞어준다. 동치미 국물의 짭짤한 간을 맞춰주고 은은한 단맛, 감칠맛을 잘 끌어올려준다.

동치미 담그는 사진70

이렇게 동치미 국물이 완성되었다. 벌써 거의 다 끝났다. 본격적으로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으로 넘어가자.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4 : 본격적인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

동치미 담그는 사진75동치미 담그는 사진76

마지막으로, 본격적인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을 살펴보자. 바닥에 포를 깔아준 김치통에 준비한 동치미 재료들을 차곡차곡 쌓아주자.

동치미 담그는 사진79

그리고 만들어둔 동치미 육수를 부어주면 된다. 각종 동치미 재료들과 육수가 잘 어울어질 준비가 끝났다.

동치미 담그는 사진82동치미 담그는 사진83

여기에 추가로 다시마를 넣어주고 뚜껑을 닫아주자.

동치미 담그는 사진86동치미 담그는 사진87

누름기가 있다면 이렇게 눌러서 뚜껑을 덮어주고, 없다면 그냥 덮어도 좋다. 재료들이 다 잠길 정도면 된다. 그리고 다시마는 반드시 2시간 후에 빼주자. 그렇지 않으면 끈쩍끈쩍해져서 큰일이 난다. 이렇게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의 모든 과정이 끝났다. 실온에서 일주일만 숙성시켜주면 된다.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5 : 완성된 동치미

동치미 담그는 사진93동치미 담그는 사진94

완성된 동치미는 이렇게 먹을만큼 꺼내서 썰어먹으면 된다.

동치미 담그는 사진97동치미 담그는 사진98

무청을 알맞은 크기로 잘라주고

동치미 담그는 사진101동치미 담그는 사진102

무도 얇게 썰어준다. 

동치미 담그는 사진105동치미 담그는 사진106

배는 노랗게 변한 겉부분은 칼로 제거해주고, 나머지 알맹이는 얇게 썰어서 동치미에 같이 넣어준다. 집에 삭힌 고추가 있다면 동치미에 넣어서 먹으면 된다.

동치미 담그는 사진109

이렇게 완성된 동치미이다. 간편한 동치미 쉽게 담그는법이였다. 모든 재료들과 육수들이 어울어져서 정말 좋다. 다시마를 넣어서 육수를 따로 끓여낸 것처럼 깊고 시원하다.


오늘은 동치미 쉽게 담그는법을 소개했다. 알토란 동치미 담그는법과 백종원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 겨울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 등 여러가지 유명한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을 찾아보다가 유튜브에 좋은 무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이 있어서 소개했다.

https://www.youtube.com/watch?v=Da6c7xjiLCQ&ab_channel=%EC%97%84%EB%A7%88%EC%9D%98%EC%86%90%EB%A7%9B

평소 레시피를 공부할 때 즐겨보는 유튜브채널 <함께해요 맛나요리>채널의 '💚동치미💚쉽고간단 맛있게/ 무를 제발 절이지 마세요 Dongchimi, Radish Water' 영상을 소개했다.

 

오늘 공개한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의 동치미는 비타민 c가 풍부하고, 잘 숙성되어 유산균이 정말 가득하다. 면역력에도 뛰어나다고 하니 잘 만들어 먹어서 건강을 챙기면 좋을 것 같다.

부족한 리뷰에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친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주 레시피 공개 11편 끝~다음 포스팅에서!

2021/01/03 - [food review] -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고추기름 없으면 맛 안나요!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고추기름 없으면 맛 안나요!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고추기름 없으면 맛 안나요 : 이번주 레시피 공개 10편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 오늘의 레시피 소개 오늘 공개할 고추기름이 둥둥 떠다니는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와 몇

ddomuk.tistory.com

이번주 레시피 공개 10편 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