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review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2021!

by 또먹 2020. 12. 31.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2021 : 이번주 레시피 공개 7편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 오늘의 레시피 소개

오늘 공개할 2021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과 몇가지 꿀팁은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을 찾는 주부들에게 특히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잡채 만드는 사진3

오늘 공개할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만 잘 살펴본다면, 단 3분만에 평생 써먹을 잡채 황금레시피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잡채는 오늘 이 레시피로 종결하고, 완벽한 잡채를 사람들에게 대접해보자. 출발!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1 :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재료 소개

잡채 만드는 사진9잡채 만드는 사진11

오늘 공개할 잡채 맛있게 만드는법의 재료이다.

당면 300g

시금치 200g

당근 150g

돼지고기 안심 140g

느타리버섯 1팩

양파 1개

파프리카 (빨, 노) 1/2개씩

 

진간장 4스푼

다진마늘 2스푼

설탕 1.5스푼

참기름, 들기름, 식용유, 볶은소금, 통깨, 후추

이렇게 재료들을 준비했다면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의 다음 단계로 넘어가자.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2 :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의 고기 재워두기

잡채 만드는 사진21잡채 만드는 사진23

돼지고기에 기본적인 밑간을 해준 후 잠시 재워두어 간이 잘 배이게 해주는 과정이다. 소금1/2티스푼, 다진마늘 1스푼, 후추를 넣고 미리 재워주자.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3 : 잡채에 들어갈 야채 손질

잡채 만드는 사진27잡채 만드는 사진28

그다음으로,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의 야채를 손질할 차례이다. 양파와 당근, 파프리카 모두 굵지 않은 크기로 길쭉하게 썰어주면 된다.

잡채 만드는 사진31잡채 만드는 사진32

파프리카는 완성된 잡채에 먹음직스러운 비주얼과 아삭아삭한 식감을 담당하는 좋은 재료이다.

잡채 만드는 사진35잡채 만드는 사진37

느타리버섯은 흐르는물에 깨긋이 씻은 후에 끓는 물에 30초간 빠르게 데쳐낸 뒤 꺼내주자.

잡채 만드는 사진40잡채 만드는 사진41

시금치도 마찬가지로 깨끗이 씻은 후 소금 1/2티스푼을 넣고 1분간 빠르게 데쳐주자. 시금치를 데칠 때 소금을 약간 넣어서 초록빛이 더 잘 돌도록 해주자.

잡채 만드는 사진45잡채 만드는 사진46잡채 만드는 사진48

이렇게 데친 시금치를 탈탈 털어서 떼어주고, 소금 1꼬집, 들기름을 넣어서 골고루 무쳐준다.

잡채에 생마늘을 사용하면 마늘향이 강해서 자칫 부담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생마늘은 넣지 않도록 하자.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4 : 잡채에 들어갈 야채 볶아주기

잡채 만드는 사진52잡채 만드는 사진53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의 다음 단계료, 잡채에 들어갈 야채를 볶아줄 차례이다. 여러가지 과정이 복잡하다면 한거번에 볶아주어도 맛에 큰 변화는 없다.

우선 느타리버섯은 소금 1꼬집, 다진마늘 1티스푼을 넣고 어느 정도 익을 때까지 볶아주자.

잡채 만드는 사진57잡채 만드는 사진59

당근, 파프리카 모두 소금 1꼬집, 다진마늘 1/2티스푼을 넣고 잘 볶아주자.

잡채 만드는 사진63

당근, 파프리카, 양파, 고기 등을 모두 따로따로 볶는 이유는 그 재료의 색도 섞이지 않고 고유의 색을 띄며, 맛의 경우도 섞이지 않아서 따로 볶아주는 것이다. 이 과정이 복잡하다면 한거번에 볶아줘도 맛에 큰 지장은 없을 것이다.

잡채 만드는 사진66잡채 만드는 사진68

그다음은 양파를 볶아주자. 한국 음식이라면 무슨 요리이든 양파가 들어가면 무조건 맛있어진다.

잡채 만드는 사진71잡채 만드는 사진72

똑같이 소금 1꼬집과 다진마늘을 1/2티스푼 넣어주고 너무 푹 익지 않도록 볶아주자. 벌써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의 반을 넘게 왔다. 계속해서 출발!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6 : 잡채 고기 볶아주기

잡채 만드는 사진76잡채 만드는 사진78

이번엔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의 고기를 볶아줄 차례이다. 야채들을 볶은 뒤 들기름을 치고 돼지고기를 볶아주면 양파의 맛이 고기에 잘 배어서 깊은 풍미의 잡채를 맛볼 수 있다.

잡채 만드는 사진81잡채 만드는 사진82

고기도 잘 볶아주었다면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의 다음 단계로 넘어가자. 거의 다 왔다!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6 : 당면 삶아주기

잡채 만드는 사진86잡채 만드는 사진87

이 단계에서는 당면을 삶는 방법과 함께 <잡채 당면 불지않게 하기>를 공개할 것이다.

잡채 만드는 사진90잡채 만드는 사진92

우선 당면을 끓는 물에 6분간 삶아주자. 적당히 당면의 식감을 보면서 잘 삶아주자.

여기서 꿀팁 : 당면을 삶을 때 끓는 물에 식용유 2스푼을 넣어주면 당면이 기름에 코팅되어 당면이 불지 않게 도와준다. 

잡채 만드는 사진95잡채 만드는 사진97

또한 삶은 뒤 헹구지 않고 바로 양념을 입혀주면 당면이 불지 않고 좋은 식감을 유지한다.

잡채 만드는 사진100잡채 만드는 사진101

잡채의 당면이 뜨거운 상태에서 진간장 4스푼, 설탕 1.5스푼을 넣어 당면에 간을 해준다.

잡채 만드는 사진104잡채 만드는 사진105

약간 짭짤해도 완성되면 간이 딱 맞으니 간장을 충분히 넣어주자. 여기까지 왔다면 이제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의 마지막 단계로 넘어가자!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7 : 본격적인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잡채 만드는 사진109잡채 만드는 사진110

본격적으로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이다. 잘 비벼준 시금치를 제외한 볶은 재료들을 모두 넣고 섞어준다.

잡채 만드는 사진113잡채 만드는 사진115

뜨거운 상태에서 시금치도 같이 넣고 섞어버리면, 시금치의 색이 연해지기 때문에 좀더 먹음직스러운 잡채의 비주얼을 원한다면 시금치를 나중에 넣어주자.

잡채 만드는 사진118잡채 만드는 사진119

 

잡채 만드는 사진121잡채 만드는 사진122

또한 깨소금 대신 통깨를 사용해서, 당면이 삭는 것을 막아주자. 아까전 들기름을 충분히 사용하였기 때문에, 버무릴 때 기름을 넣지 않아도 좋다.

잡채 만드는 사진126잡채 만드는 사진127

이렇게 완성된 잡채이다. 고소하고 식감이 살아있는 잡채는 안먹어봐도 맛있어보인다.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8 : 완성된 맛있는 잡채

잡채 만드는 사진131잡채 만드는 사진132

명절, 생일, 잔치 등에 빠질 수 없는 잡채는 한번 익혀두면 평생 써먹을 수 있다.


오늘은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했다. 백종원 잡채 맛있게 만드는법과 등 여러가지 유명한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을 찾아보다가 유튜브에 좋은 잡채 쉽게 만드는법이 있어서 소개했다.

https://www.youtube.com/watch?v=Uu3c9rsO5TI&ab_channel=%EC%97%84%EB%A7%88%EC%9D%98%EC%86%90%EB%A7%9B

평소 레시피를 공부할 때 즐겨보는 유튜브채널 <심방골주부Korean Food Recipes>채널의 '불지않는 잡채 만드는 레시피 비법 심방골주부' 영상을 소개했다.

부족한 리뷰에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친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주 레시피 공개 6편 끝~다음 포스팅에서!

2020/12/30 - [food review] - 오징어 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꿀팁 포함!

 

오징어 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꿀팁 포함!

오징어 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꿀팁 포함 : 이번주 레시피 공개 오징어 볶음 맛있게 만드는법1 : 오늘의 레시피 소개 오늘 공개할 오징어 볶음 맛있게 만드는법과 몇가지 꿀팁은, 오징어볶음 레시

ddomuk.tistory.com

이번주 레시피 공개 편 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