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review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바삭하고 맛있게!

by 또먹 2021. 1. 2.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바삭하고 맛있게: 이번주 레시피 공개 9편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 오늘의 레시피 소개

오늘 공개할 바삭하고 맛있게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과 몇가지 꿀팁은  멸치볶음 레시피를 찾는 주부들에게 특히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멸치볶음 만드는 사진3

오늘 공개할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만 잘 살펴본다면, 단 3분만에 평생 써먹을 멸치볶음 황금레시피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멸치볶음은 오늘 이 레시피로 종결하고, 완벽한 멸치볶음을 가족들에게 대접해보자. 출발!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1 : 멸치볶음 재료 손질

멸치볶음 만드는 사진10멸치볶음 만드는 사진11

첫번째로,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의 재료를 손질하는 방법이다. 우선 멸치 250g, 마늘 10알, 청양고추 2개를 준비하자.

멸치볶음 만드는 사진14멸치볶음 만드는 사진15

멸치볶음에 들어갈 마늘은 편썰기로 잘 썰어준다. 편마늘의 식감과 특유의 고소한 맛이 멸치볶음을 더욱 맛있게 만들어준다.

멸치볶음 만드는 사진18멸치볶음 만드는 사진20

멸치볶음에 넣을 청양고추도 반으로 갈라서 얇게 어숫썰기해준다. 청양고추가 들어가면 약간 매콤해지고, 깔끔해지는 데다가 약간의 식감과 비주얼까지 만들어준다.

재료손질이 정말 간편하게 끝났다.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의 다음 단계로 넘어가자.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2 : 멸치 볶아주기

멸치볶음 만드는 사진24멸치볶음 만드는 사진25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에서, 우선 멸치의 비린내를 날려주는 과정이다.

달궈진 팬에 멸치를 넣은 후 곧바로 약불로 줄여주자.

멸치볶음 만드는 사진29멸치볶음 만드는 사진30

이렇게 멸치가 살짝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볶아주면 된다.이렇게 잠시 멸치를 볶아주면, 완성된 멸치볶음에 바삭한 식감을 추가해주고, 비린내를 싹 날려주어 깔끔한 멸치볶음을 맛볼 수 있다.

멸치볶음 만드는 사진33멸치볶음 만드는 사진35

그다음 이렇게 멸치를 채로 걸러서 볶을 때 생긴 찌꺼기를 잘 걸러주면 더욱 맛있고 깔끔한 멸치볶음이 완성된다.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3 : 멸치볶음 양념장 만들기

멸치볶음 만드는 사진39멸치볶음 만드는 사진40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의 멸치볶음 양념장을 만드는 방법을 살펴보자. 우선 식용유 2큰술을 넣은 팬에 손질해두었던 마늘을 넣어주자. 기름에 볶은 마늘칩은 그냥 먹어도 맛있다..

멸치볶음 만드는 사진44멸치볶음 만드는 사진45

그 후 고추장 2큰술, 생강술 2큰술을 넣어주고 잠시 볶아주자. 생강술이 없다면 청주, 소주, 미림 아무거나 사용해도 좋다. 멸치에 남아있을 비린내를 깔끔하게 날려주어 더욱 깔끔한 멸치볶음을 만드 수 있다.

멸치볶음 만드는 사진49멸치볶음 만드는 사진50

그다음 진간장 1큰술을 넣어 멸치볶음의 전체적인 간을 맞춰준다.

멸치볶음 만드는 사진53멸치볶음 만드는 사진54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꿀팁 :  멸치볶음 양념장에 물엿을 넣게되면, 완성된 멸치볶음이 딱딱해지고 잘 달라붙는다. 이렇게 물엿 대신 조청쌀엿 2큰술을 사용하면 더욱 부드럽고 맛있는 고추장 멸치볶음을 맛볼 수 있다. 조청을 넣어서 멸치볶음에 달달한 맛과 윤기를 더해주자.

멸치볶음 만드는 사진58멸치볶음 만드는 사진59

이어서 고추가루 1큰술을 넣고, 불을 꺼주자. 멸치볶음에 매콤한 맛을 추가해준다. 벌써 거의다 끝났다! 이제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의 마지막 단계로 넘어가자.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4 : 본격적인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멸치볶음 만드는 사진64멸치볶음 만드는 사진65

본격적으로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을 살펴보자. 사실 거의 다 끝났다고 보면 된다. 이렇게 불을 끈 멸치볶음 양념장에 멸치를 넣어준 후 잘 섞어서 청양고추를 넣어주자. 매콤함과 달콤함이 감돌아서 입맛이 도는 최고의 밑반찬이 된다.

멸치볶음 만드는 사진70

참기름 2큰술도 추가로 넣어서 멸치볶음에 고소한 맛을 더해주자.

멸치볶음 만드는 사진73멸치볶음 만드는 사진74

마지막으로 취향에 맞게 멸치볶음에 참깨를 넣어주면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이 모두 끝난다. 정말 간단하고 손쉽게 맛있는 밑반찬을 만들었다.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5 : 완성된 멸치볶음

멸치볶음 만드는 사진78멸치볶음 만드는 사진79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이 다 끝나고, 완성된 멸치볶음이다.

멸치볶음 만드는 사진81

사실 오늘의 멸치볶음 황금레시피를 봤다면, 안먹어봐도 이미 맛있을 것이다.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이였다!


오늘은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을 소개했다. 백종원 멸치볶음 레시피와 만물상 멸치볶음 등 여러가지 유명한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을 찾아보다가 유튜브에 좋은 멸치볶음 황금레시피가 있어서 소개했다.

https://www.youtube.com/watch?v=u-dnSzMfzHo&ab_channel=%EC%97%84%EB%A7%88%EC%9D%98%EC%86%90%EB%A7%9B

평소 레시피를 공부할 때 즐겨보는 유튜브채널 <엄마의손맛>채널의 '밥상위에 단골손님 고추장으로 볶아 더 맛있는 멸치볶음' 영상을 소개했다.

부족한 리뷰에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친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주 레시피 공개 ~편 끝~다음 포스팅에서!

2021/01/01 - [food review] - 굴전 맛있게 만드는법 담백하고 고소하게!

이번주 레시피 공개 8편 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