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review

Top.1 가리비 찜 만드는 법 :: 평생 써먹는 가리비 딱 맞게 찌는 시간!!

by 또먹 2022. 1. 15.

Top.1 가리비 찜 만드는 법 :: 평생 써먹는 가리비 딱 맞게 찌는 시간!! : 이번주 레시피 공개 3편

가리비 찜 만드는 법 : 오늘의 레시피 소개

난이도 5/10

오늘 공개할 가리비 찜 만드는 법과 몇가지 꿀팁은 가리비 찜 만드는 법을 찾는 주부들과 식당 주방장들에게 특히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오늘 공개할 가리비 찜 만드는 법만 잘 살펴본다면, 단 3분만에 평생 써먹을 가리비 찌는 시간을 얻어갈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가리비 찜 만드는 법은 오늘 이 레시피로 종결하고, 완벽한 가리비 찜을 식구들에게 대접해보자. 출발!


맛또먹 카카오톡 카카오뷰 링크

https://pf.kakao.com/_CcyKb

 

주부의레시피

이게 진짜 인생레시피다! 주부의레시피 채널 추가하고 매일 새로운 top5 레시피를 확인하세요~~!

pf.kakao.com

이제 간편한 카카오톡으로 매일 또먹이의 특별한 레시피를 구경할 수 있다!!

또먹이 채널 추가하고 평생 써먹는 인생레시피 꼭꼭 챙겨보자!!!


 


가리비 찜 만드는 법 1 : 가리비 찜 황금레시피의 재료 소개

우선 오늘 소개할 가리비 찜 만드는 법의 재료를 살펴보자.

 

싱싱한 가리비 2kg(홍가리비)

레몬 1개, 화이트와인 또는 소주 반 컵

청양고추, 홍고추 1개씩

소금 70g

함께 먹을 맛있는 초고추장!

 

오늘 소개할 가리비 찜 만드는 법의 재료는 모두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구성하였다. 이렇게 오늘 공개할 가리비 찜 만드는 법의 모든 재료들을 준비했다면 이제 가리비 찜 만드는 법의 다음 단계를 살펴보러 가자!

 

가리비 찜 만드는 법 꿀팁 1 : 오늘 소개할 가리비 찜 만드는 법에 들어가는 청양고추와 홍고추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다. 비타민 c는 인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비타민 c는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기 때문에 비타민c 섭취를 꾸준히 신경쓰지 않으면 점점 기운이 빠지고 빈혈기가 생기거나 잇몸에서 쉽게 피가 나기 쉽다.

평소 몸이 자주 피로하거나 가끔 잇몸에서 피가 나고 기운이 없다면 반드시 비타민 c를 꾸준히 섭취해야한다. 비타민 c 결핍을 방치할 경우 괴혈병에 걸릴 수 있다.

 

가리비 찜 만드는 법 2 : 가리비 해감하는 법

이제 가리비 찜 만드는 법의 가리비를 해감해보자.

 

커다란 대야에 물 2L, 굵은소금 70g을 넣어서 잘 섞어주자.

그 다음 가리비를 그대로 넣어주자.

그 위에 신문지나 다른 빛을 가릴 물체를 올려서 어둡게 해주자. 이상태로 소금물에 1시간 정도 해감을 해주면 된다!

 

가리비 찜 만드는 법 3 : 가리비 손질법

가리비 찜 만드는 법의 해감이 잘 된 가리비를 손질해보자.

어두운 소금물에 1시간동안 해감이 된 가리비는 수세미나 칫솔로 이물질을 잘 닦아주면서 흐르는 물로 씻어주자.

이렇게 가리비 해감과 손질이 모두 끝났다면 이제 가리비 찜 만드는 법의 다음 단계로 넘어가자!

 

가리비 찜 만드는 법 4 : 가리비 찜 만드는 방법

이제 가리비 찜 만드는 법의 가리비를 쪄줄 세팅을 해주자.

이렇게 가리비의 입 부분이 위로 향하게 하면 육즙이 덜 빠져서 더욱 맛있는 가리비 찜을 맛볼 수 있다!

가리비 사이 사이로 레몬 조각, 청양고추와 홍고추를 썰어서 보기 좋게 올려주면 잡내가 훨씬 덜 나고 알싸하고 맛있는 향이 감도는 가리비 찜을 만들 수 있다.

 

이제 본격적으로 가리비 찜 만드는 법을 살펴보러 가자!

 

가리비 찜 만드는 법 5 : 본격적인 가리비 찜 만드는 법

자 그럼 이제 가리비 찜 만드는 법의 마지막 단계를 알아보자.

 

찜용 냄비에 물 300ml정도를 부어주자.

그 다음 세팅해둔 가리비를 위에 얹어서 위에 화이트와인 또는 소주 반 컵을 부어주자. 확실히 비린 맛을 잘 잡아준다.

 

가리비 찌는 가장 좋은 시간은 9분 30초이다. 10분이 넘어가면 가리비의 살이 질겨지고, 시간이 너무 적으면 덜 익어서 물컹거린다. 가리비 알은 크기가 작아서 따로 뜸을 들일 필요도 없다!

 

이렇게 하면 오늘의 가리비 찜 만드는 법 끝!

 

가리비 찜 만드는 법 6 : 완성된 가리비 찜

이렇게 오늘의 가리비 찜 만드는 법으로 완성된 가리비 찜이다.

 

오늘 소개한 가리비 찜 만드는 법으로 만든 가리비 찜은 엄청 쫄깃하고 맛도 풍부해서 식구들에게 대접하거나 술안주로 삼기에도 정말 좋을 것 같다!

 


가리비 찜 만드는 법 꿀팁 2 : 좀전에 잠깐 비타민에 대해 언급했었다. 특히 요즘 사회는 비타민 결핍에 매우 취약하다. 나도 모르게 만성적인 피로에 시달리거나 면역력이 떨어진다면 여러가지 비타민의 불균형일 가능성이 크다. 이럴땐 꼭 종합비타민의 섭취를 고려해봐야 한다.

본인도 몇달 전 젊은 대학생인데도 불구하고 몸이 피로하고 컨디션이 안좋았는데, 혹시나 해서 종합 비타민을 꾸준하게 섭취한 결과 만성적인 피로가 개선되고 일상의 컨디션이 정말 좋아졌다. 종합 비타민 보충제의 섭취는 반드시 늦게 전에 꾸준히 섭취하는 습관을 길러야 할 것 같다.


오늘은 가리비 찜 만드는 법을 소개했다.

백종원 가리비 찜 만드는 법, 가리비 찜 시간, 가리비 찜 소스, 수미네 반찬 가리비 찜 만드는 법, 홍가리비 찜 만드는 법, 만물상 가리비 찜 만드는 법, 참 가리비 찜 만드는 법, 비단 가리비 찜 만드는 법, 생생정보통 가리비 찜 만드는 법, 가리비 요리, 가리비 손질법, 가리비 버터구이, 김수미 가리비 찜 만드는 법, 가리비 해감, 가리비 보관방법, 가리비 해감하는 법, 알토란 가리비 찜 만드는 법, 가리비 찌는 시간, 가리비 탕 등 여러가지 레시피를 참고하여 제작하였다.

 

부족한 리뷰에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친다.

 

이상 레시피 전문 블로거 맛또먹이었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주 레시피 3편 끝!

2022.01.15 - [food review] - Top.1 콩나물밥 만드는 방법 :: 평생 써먹는 너무 맛있는 콩나물밥 황금레시피!!

 

Top.1 콩나물밥 만드는 방법 :: 평생 써먹는 너무 맛있는 콩나물밥 황금레시피!!

Top.1 콩나물밥 만드는 방법 :: 평생 써먹는 너무 맛있는 콩나물밥 황금레시피!! : 이번주 레시피 공개 2편 콩나물밥 만드는 방법 : 오늘의 레시피 소개 난이도 4/10 오늘 공개할 콩나물밥 만드는 방

ddomuk.tistory.com

이번주 레시피 2편 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