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review

Top.1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 :: 평생 써먹는 밥도둑 묵은지 김치찜 만들기!!

by 또먹 2022. 1. 6.

Top.1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 :: 평생 써먹는 밥도둑 묵은지 김치찜 만들기!!  : 이번주 레시피 공개 12편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 : 오늘의 레시피 소개

난이도 6/10

오늘 공개할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와 몇가지 꿀팁은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를 찾는 주부들과 식당 주방장들에게 특히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오늘 공개할 묵은지 김치찜 만들기만 잘 살펴본다면, 단 3분만에 평생 써먹을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묵은지 김치찜 만들기는 오늘 이 레시피로 종결하고, 완벽한 돼지고기 묵은지 김치찜을 식구들에게 대접해보자. 출발!


맛또먹 카카오톡 카카오뷰 링크

https://pf.kakao.com/_CcyKb

 

또먹 요리_음식_레시피

이게 진짜 인생레시피다! 또먹 레시피 채널 추가하고 매일 새로운 top5 레시피를 확인하세요~~!

pf.kakao.com

이제 간편한 카카오톡으로 매일 또먹이의 특별한 레시피를 구경할 수 있다!!

또먹이 채널 추가하고 평생 써먹는 인생레시피 꼭꼭 챙겨보자!!!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 1 : 묵은지 김치찜 만들기의 재료 소개

우선 오늘 소개할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의 재료를 살펴보자.

 

통 목살 600g, 다진마늘 2스푼

맛술 2스푼, 소금후추 약간

 

고추가루 3스푼, 국간장 3스푼

설탕 1스푼, 참치액 1스푼

된장 반 스푼, 김치 1쪽( 약 800g)

양파 1개, 대파 1대

쌀뜨물 1L

청양고추, 홍고추 1~2개씩

 

오늘 소개할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의 재료는 모두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구성하였다. 이렇게 오늘 공개할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의 모든 재료들을 준비했다면 이제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의 다음 단계를 살펴보러 가자!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 꿀팁 1 : 오늘 소개할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에 들어가는 대파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다. 비타민 c는 인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비타민 c는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기 때문에 비타민c 섭취를 꾸준히 신경쓰지 않으면 점점 기운이 빠지고 빈혈기가 생기거나 잇몸에서 쉽게 피가 나기 쉽다.

평소 몸이 자주 피로하거나 가끔 잇몸에서 피가 나고 기운이 없다면 반드시 비타민 c를 꾸준히 섭취해야한다. 비타민 c 결핍을 방치할 경우 괴혈병에 걸릴 수 있다.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 2 : 고기 밑간해주기

오늘 소개할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의 고기는 목살을 준비했다. 더욱 고소한 맛을 원한다면 삼겹살을 사용해줘도 좋다.

]

돼지고기의 양면에 소금과 후추를 뿌려서 밑간을 해주자.

그 다음 다진마늘 1스푼과 맛술 1스푼을 넣고 잘 버무려주자.

이 상태로 30분간 숙성시켜서 밑간을 해주면 된다.

 

이제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의 다음 단계로 넘어가자!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 3 : 묵은지 김치찜 재료 손질하기

이제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에 들어갈 재료들을 손질해보자.

양파 1개는 도톰하게 슬라이스로 썰어주자.

대파 1대는 큼지막한 사이즈로 어숫썰어주자.

청양고추와 홍고추 1~2개씩은 어숫썰어서 준비해주면 오늘의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에 들어가는 재료 손질 끝!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 4 : 묵은지 김치찜 양념 해주기

이제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의 양념장 레시피를 살펴보자.

우선 밑간된 고기를 맨 밑에 깔아두고 김치를 그 위에 통째로 올려주자.

김치 위에 고추가루 3스푼과 국간장 3스푼을 골고루 넣어주자.

그리고 맛술과 참치액을 1스푼씩 넣어주자.

묵은지 김치찜에 달달한 맛과 마늘향을 더해줄 설탕 1스푼과 다진마늘 1스푼, 맛있는 된장 반 스푼도 얹어주자.

 

이제 본격적으로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를 살펴보러 가자!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 5 : 본격적인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

자 그럼 이제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의 마지막 단계를 알아보자.

썰어둔 대파와 양파를 올려주고, 감칠맛이 풍부한 쌀뜨물 1L를 부어준 다음 강불로 불을 켜주자.

뚜껑을 덮고 묵은지 김치찜이 끓을 때까지 기다려주자.

묵은지 김치찜이 끓으면 약불로 줄인 후에 국물을 잘 섞어주고, 다시 뚜껑을 덮고 약불로 50분간 끓여주자.

50분 후에 뚜껑을 열어보면 이렇게 푹 익은 돼지고기 묵은지 김치찜이 완성되었다.

이제 밑에 깔려있던 고기를 건져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자.

마지막으로 고추를 넣어서 10분간 더 끓여주면 오늘의 돼지고기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 끝!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 6 : 완성된 돼지고기 묵은지 김치찜

이렇게 오늘의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로 완성된 돼지고기 김치찜이다.

 

먹기 좋게 김치의 꼭지 부분을 잘라주자.

그 다음 푹 익은 김치를 올려주고 옆에 고기를 먹기 좋게 놔주자.

묵은지가 정말 잘 익어서 맛이 풍부하고 고기가 정말 야들야들해서 너무 맛있다.

오늘 소개한 돼지고기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로 만든 김치찜은 누가 봐도 정말 맛있는 밥도둑이다. 손님 상이나 집들이 메뉴, 식구들에게 대접하기 딱 좋은 음식일 것 같다!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 꿀팁 2 : 좀전에 잠깐 비타민에 대해 언급했었다. 특히 요즘 사회는 비타민 결핍에 매우 취약하다. 나도 모르게 만성적인 피로에 시달리거나 면역력이 떨어진다면 여러가지 비타민의 불균형일 가능성이 크다. 이럴땐 꼭 종합비타민의 섭취를 고려해봐야 한다.

본인도 몇달 전 젊은 대학생인데도 불구하고 몸이 피로하고 컨디션이 안좋았는데, 혹시나 해서 종합 비타민을 꾸준하게 섭취한 결과 만성적인 피로가 개선되고 일상의 컨디션이 정말 좋아졌다. 종합 비타민 보충제의 섭취는 반드시 늦게 전에 꾸준히 섭취하는 습관을 길러야 할 것 같다.


오늘은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를 소개했다.

백종원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 집들이 음식 메뉴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 수미네 반찬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 들갈비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 만물상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 삼겹살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 생생정보통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 돼지갈비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 김수미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 고등어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 알토란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 등갈비 김치찜 황금레시피, 묵은지 돼지고기 김치찜 황금레시피, 묵은지 등갈비찜 황금레시피, 묵은지 요리 등 여러가지 레시피를 참고하여 제작하였다.

 

부족한 리뷰에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친다.

 

이상 레시피 전문 블로거 맛또먹이었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주 레시피 12편 끝!

2022.01.05 - [food review] - Top.1 북어국 맛있게 끓이기 :: 평생 써먹는 진하고 시원~한 북어국 황금레시피!!

 

Top.1 북어국 맛있게 끓이기 :: 평생 써먹는 진하고 시원~한 북어국 황금레시피!!

Top.1 북어국 맛있게 끓이기 :: 평생 써먹는 진하고 시원~한 북어국 황금레시피!! : 이번주 레시피 공개 11편 북어국 맛있게 끓이기 : 오늘의 레시피 소개 난이도 5/10 오늘 공개할 북어국 맛있게 끓

ddomuk.tistory.com

이번주 레시피 11편 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