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review

비지찌개 끓이는법 :: 평생 써먹는 구수하고 진한 비지찌개 황금레시피!!

by 또먹 2021. 12. 13.

비지찌개 끓이는법 :: 평생 써먹는 구수하고 진한 비지찌개 황금레시피!! : 이번주 레시피 공개 2편

비지찌개 끓이는법 : 오늘의 레시피 소개

난이도 4/10

오늘 공개할 비지찌개 끓이는법과 몇가지 꿀팁은 비지찌개 끓이는법을 찾는 주부들과 식당 주방장들에게 특히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오늘 공개할 비지찌개 끓이는법만 잘 살펴본다면, 단 3분만에 평생 써먹을 비지찌개 황금레시피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비지찌개 끓이는법은 오늘 이 레시피로 종결하고, 완벽한 비지찌개를 식구들에게 대접해보자. 출발!


비지찌개 끓이는법 1 : 구수한 비지찌개 레시피의 재료 소개

우선 오늘 소개할 비지찌개 끓이는법의 재료를 살펴보자.

 

콩 2컵, 청양고추 2개, 대파 반 대

김치 1/5쪽, 돼지고기 250g

파 껍질, 파 뿌리, 멸치 15마리

다시마 한 조각

다진마늘 2스푼, 생강술 2스푼

후추, 국간장 2스푼, 고추가루 한 스푼

소금 1/4스푼

 

오늘 소개할 비지찌개 끓이는법의 재료는 모두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구성하였다. 이렇게 오늘 공개할 비지찌개 끓이는법의 모든 재료들을 준비했다면 이제 비지찌개 끓이는법의 다음 단계를 살펴보러 가자!

 

비지찌개 끓이는법 꿀팁 : 오늘 소개할 비지찌게 끓이는법에 들어갈 청양고추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다. 비타민 c는 인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비타민 c는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기 때문에 비타민c 섭취를 꾸준히 신경쓰지 않으면 점점 기운이 빠지고 빈혈기가 생기거나 잇몸에서 쉽게 피가 나기 쉽다.

평소 몸이 자주 피로하거나 가끔 잇몸에서 피가 나고 기운이 없다면 반드시 비타민 c를 꾸준히 섭취해야한다. 비타민 c 결핍을 방치할 경우 괴혈병에 걸릴 수 있다.

 

 

비지찌개 끓이는법 2 : 비지찌개 레시피의 재료 손질

비지찌개 끓이는법의 재료를 손질해보자. 김치 1/5쪽은 밑둥을 잘라내주자. 줄기 부분만 사용하면 된다!

밑둥을 잘라낸 김치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작게 썰어주고, 대파 반 대도 작은 크기로 썰어주자.

 

이렇게 비지찌개 끓이는법의 재료 손질이 끝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자.

 

비지찌개 끓이는법 3 : 비지찌개 육수 우려내기

비지찌개의 감칠맛을 극대화시켜줄 비지찌개 끓이는법 육수를 우려내보자. 냄비에 물 3컵을 부어주자.

아까 썰고 남은 파 뿌리와 껍질, 멸치 15마리를 넣어주자.

다시마 한 조각도 같이 넣어서 센불에 10분, 중불에 5분동안 끓여주자.

 

감칠맛나는 육수를 끓일 동안 비지찌개 끓이는법의 다음 단계를 살펴보러 가자!

 

비지찌개 끓이는법 4 : 콩 갈아주기

비지찌개 끓이는법에 사용할 콩을 갈아보자. 콩 2컵을 전날 물에 불려서 오늘 사용해주면 더욱 부드럽게 갈린다.

믹서기에 콩 2컵과 물 1.5컵을 넣어서 갈아주고 비지찌개 끓이는법의 다음 단계를 살펴보러 가자!

 

비지찌개 끓이는법 5 : 고기 볶아주기

비지찌개 끓이는법에 들어갈 맛있는 돼지고기를 볶아주자. 팬에 돼지고기 250g을 넣어주자.

다진마늘 2스푼, 생강술 2스푼을 같이 넣어서 돼지고기에 맛을 내주자.

1분간 볶다가 후추도 약간 넣어주고 물 반컵도 넣어서 졸이듯이 볶아주자.

국간장 2스푼을 넣어서 고기가 어느 정도 익을 때까지 볶아주자!

 

이제 본격적으로 비지찌개 끓이는법을 알아보자.

 

비지찌개 끓이는법 6 : 본격적인 비지찌개 끓이는법

본격적인 비지찌개 끓이는법이다. 어느정도 익은 고기에 김치를 넣어주자.

아까 우려낸 육수도 이때 같이 넣어주고, 썰어둔 청양고추도 넣어주자.

김치가 약간 익어서 투명해지면 고추가루 한 스푼과 소금 반의 반 스푼을 넣어서 같을 맞춰주자.

비지찌개의 간을 맞춰주고나면 갈아준 콩을 넣어주자.

콩을 넣고 나서는 밑부분이 눌러붙지 않게 계속 잘 저어주어야 한다. 뽀글뽀글 3분 정도만 끓여주고 모든 재료들을 다 넣은 후에 분만 더 끓이고 불을 꺼주면 오늘의 비지찌개 끓이는법 끝!

 

비지찌개 끓이는법 7 : 완성된 비지찌개

이렇게 오늘 소개한 비지찌개 끓이는법으로 완성된 비지찌개다. 구수하고 진한 맛이 정말 일품이다.


식구들이나 손님 상에 대접하기도 정말 좋은 음식인 것 같다!

 

돼지고기 비지찌개 끓이는법 꿀팁 : 좀전에 잠깐 비타민에 대해 언급했었다. 특히 요즘 사회는 비타민 결핍에 매우 취약하다. 나도 모르게 만성적인 피로에 시달리거나 면역력이 떨어진다면 여러가지 비타민의 불균형일 가능성이 크다. 이럴땐 꼭 종합비타민의 섭취를 고려해봐야 한다.

본인도 몇달 전 젊은 대학생인데도 불구하고 몸이 피로하고 컨디션이 안좋았는데, 혹시나 해서 종합 비타민을 꾸준하게 섭취한 결과 만성적인 피로가 개선되고 일상의 컨디션이 정말 좋아졌다. 종합 비타민 보충제의 섭취는 반드시 늦게 전에 꾸준히 섭취하는 습관을 길러야 할 것 같다.


오늘은 김치 비지찌개 끓이는법을 소개했다.

백종원 비지찌개 끓이는법, 고기없이 비지찌개 끓이는법, 수미네 반찬 비지찌개 끓이는법, 하얀 비지찌개 끓이는법, 만물상 비지찌개 끓이는법, 소고기 비지찌개 끓이는법, 생생정보통 비지찌개 끓이는법, 김치 비지찌개 고소하게 끓이는법, 김수미 비지찌개 끓이는법, 알토란 비지찌개 끓이는법, 백성생 비지찌개 끓이는법 등 여러가지 레시피를 참고하여 제작하였다.

 

부족한 리뷰에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친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주 레시피 공개 2편 끝~다음 포스팅에서!

2021.12.13 - [food review] - 파래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 평생 써먹는 새콤달콤 파래무침 황금레시피!!

 

파래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 평생 써먹는 새콤달콤 파래무침 황금레시피!!

파래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 평생 써먹는 새콤달콤 파래무침 황금레시피!! : 이번주 레시피 공개 1편 파래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 오늘의 레시피 소개 난이도 3/10 오늘 공개할 파래무침 맛있게

ddomuk.tistory.com

이번주 레시피 공개 1편 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