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review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 제육볶음 황금레시피 이거 하나로 해결!

by 또먹 2021. 12. 2.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 제육볶음 황금레시피 이거 하나로 해결! : 이번주 레시피 공개 1편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 오늘의 레시피 소개

난이도 4/10

오늘 공개할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과 몇가지 꿀팁은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을 찾는 주부들과 식당 주방장들에게 특히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오늘 공개할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만 잘 살펴본다면, 단 3분만에 평생 써먹을 제육볶음 황금레시피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제육볶음은 오늘 이 레시피로 종결하고, 완벽한 제육볶음을 식구들에게 대접해보자. 출발!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1 : 제육볶음의 재료 소개

우선 오늘 소개할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의 재료를 살펴보자.

돼지고기 앞다리살 500g

양파 반 개, 당근 1/4개

대파 한 대 청양고추 2개

진간장 3.5스푼, 고추장 한 스푼, 고추가루 3스푼, 다진마늘 2스푼

다진생강 한 꼬집, 설탕 2스푼, 맛술 2스푼

물엿 1.5스푼, 참기름 한 스푼, 통깨와 후추 약간

 

오늘 소개할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의 재료는 모두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구성하였다. 이렇게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의 모든 재료들을 준비했다면 이제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의 다음 단계를 살펴보러 가자!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꿀팁 : 오늘 소개할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에 들어갈 대파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다. 비타민 c는 인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비타민 c는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기 때문에 비타민c 섭취를 꾸준히 신경쓰지 않으면 점점 기운이 빠지고 빈혈기가 생기거나 잇몸에서 쉽게 피가 나기 쉽다.

평소 몸이 자주 피로하거나 가끔 잇몸에서 피가 나고 기운이 없다면 반드시 비타민 c를 꾸준히 섭취해야한다. 비타민 c 결핍을 방치할 경우 괴혈병에 걸릴 수 있다.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2 : 제육볶음에 들어갈 재료 손질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에 들어갈 재료를 손질해보자. 싱싱한 돼지고기 앞다리살 500g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고, 양파 반 개를 큼지막하게 썰어주자.

당근 조금을 길쭉한 모양으로 썰어주고, 대파 한 대를 송송 썰어서 돼지고기에 잡내를 없애주고 파기름을 내서 더욱 맛있는 제육볶음을 만들어보자.

청양고추 두개를 작게 썰어서 같이 준비해주면 매콤하고 알싸한 향이 도는 제육볶음을 맛볼 수 있다. 이렇게 제육볶음에 들어갈 재료 손질이 끝났다면 이제 매콤한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의 다음 단계를 살펴보러 가자!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3 : 제육볶음 양념장 레시피

고추장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에서 가장 중요한 제육볶음 양념장 레시피를 알아봏자. 진간장 1.5스푼과 맛술 2스푼을 넣어주자.

설탕 한 스푼, 물엿 1.5스푼을 넣어서 제육볶음에 달달한 맛과 감칠맛을 더해주자.

고추가루 3스푼, 고추장 1스푼을 넣어서 제육볶음에 새빨간 색깔과 매콤한 맛을 내주자.

다진마늘 2스푼, 다진생강 한 꼬집도 넣어서 잡내를 잘 잡아주고 마늘 특유의 알싸한 향을 살려주자.

굴소스 반 스푼, 참기름 한 스푼을 넣어주자.

후추도 적당히 솔솔 뿌려준 후에 잘 섞어주면 제육볶음 양념장이 완성된다. 이제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의 다음 단계로 넘어가자!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4 : 고기 볶아주기

앞다리살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에 들어갈 고기를 볶아주자.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중불로 올려준 다음 썰어둔 대파와 설탕 한 스푼을 넣어서 파기름을 넣어주고 감칠맛을 끌어올려주자.

파기름을 어느정도 나서 파기름 냄새가 나면 진간장 한 스푼을 넣고 고기를 넣어서 중강불로 볶아주자.

이렇게 고기가 어느정도 익었다면 이제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의 다음 단계로 가자!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5 : 야채 볶아주기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에 들어갈 야채들을 따로 볶아주자. 이렇게 야채들을 따로 볶아주면 훨씬 더 잘 어우러지고 깊은 맛을 내는 제육볶음을 맛볼 수 있다!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센불에서 양파와 당근을 빠르게 볶아주자. 잠시 볶아서 양파에서 윤기가 나기 시작하면 중약불로 낮추고 진간장 한 스푼을 넣어서 야채들이 익을 때까지 볶아주면 된다!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6 : 본격적인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이제 본격적으로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을 살펴보자. 익은 고기에 볶은 야채들과 양념장을 넣어주고, 중강불에서 타지 않게 재빨리 볶아주자.

재료들이 잘 어울어져서 먹음직스러운 색깔이 나면 나머지 고추와 대파를 넣어서 20초만 더 볶아주면 오늘의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끝!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6 : 완성된 제육볶음

이렇게 오늘의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으로 완성된 제육볶음이다. 매콤하고 알싸한 맛에 야채들이 싱싱하게 살아있어서 정말 맛있다. 식구들이나 손님에게 대접하기 딱 좋을 것 같다!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꿀팁 : 좀전에 잠깐 비타민에 대해 언급했었다. 특히 요즘 사회는 비타민 결핍에 매우 취약하다. 나도 모르게 만성적인 피로에 시달리거나 면역력이 떨어진다면 여러가지 비타민의 불균형일 가능성이 크다. 이럴땐 꼭 종합비타민의 섭취를 고려해봐야 한다.

본인도 몇달 전 젊은 대학생인데도 불구하고 몸이 피로하고 컨디션이 안좋았는데, 혹시나 해서 종합 비타민을 꾸준하게 섭취한 결과 만성적인 피로가 개선되고 일상의 컨디션이 정말 좋아졌다. 종합 비타민 보충제의 섭취는 반드시 늦게 전에 꾸준히 섭취하는 습관을 길러야 할 것 같다.


오늘은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을 소개했다.

백종원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간장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목살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삼겹살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차승원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고추장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김치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수미네 반찬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알토란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생생정보통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만물상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김수미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제육볶음 백종원 등 여러가지 레시피를 참고하여 제작하였다.

 

부족한 리뷰에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친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주 레시피 공개 1편 끝~다음 포스팅에서!

2021.11.24 - [food review] -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 :: 올해 김장 이걸로 끝!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 :: 올해 김장 이걸로 끝!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 :: 올해 김장 이걸로 끝! : 이번주 레시피 공개 3편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 : 오늘의 레시피 소개 난이도 5/10 오늘 공개할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과와 몇가지 꿀팁은 배

ddomuk.tistory.com

저번주 레시피 공개 3편 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