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review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 :: 올해 김장 이걸로 끝!

by 또먹 2021. 11. 24.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 :: 올해 김장 이걸로 끝! : 이번주 레시피 공개 3편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 : 오늘의 레시피 소개

난이도 5/10

오늘 공개할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과와 몇가지 꿀팁은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을 찾는 주부들과 식당 주방장들에게 특히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오늘 공개할 김장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만 잘 살펴본다면, 단 3분만에 평생 써먹을 배추김치 황금레시피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배추김치는 오늘 이 레시피로 종결하고, 완벽한 배추김치를 식구들에게 대접해보자. 출발!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 1 : 배추김치 담그는법의 재료 소개

우선 오늘 소개할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의 재료를 살펴보자.

배추 3포기, 무 700g

양파 2개, 쪽파 3줌

천일염 3.5컵

생강 50g 꿀 120g 찹쌀가루 200g

멸치액젓 2컵 새우젓 1컵

고추가루 300g

오늘 소개할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의 재료는 모두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구성하였다. 이렇게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의 모든 재료들을 준비했다면 이제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의 다음 단계를 살펴보러 가자!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 꿀팁 : 오늘 소개할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에 사용할 배추김치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다. 비타민 c는 인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비타민 c는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기 때문에 비타민c 섭취를 꾸준히 신경쓰지 않으면 점점 기운이 빠지고 빈혈기가 생기거나 잇몸에서 쉽게 피가 나기 쉽다.

평소 몸이 자주 피로하거나 가끔 잇몸에서 피가 나고 기운이 없다면 반드시 비타민 c를 꾸준히 섭취해야한다. 비타민 c 결핍을 방치할 경우 괴혈병에 걸릴 수 있다.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 2 : 배추 손질하기

우선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에 사용할 배추를 손질해보자. 싱싱한 배추 3포기를 준비하고 흙이 묻은 배추의 밑둥을 칼로 제거해주자. 그리고 흙이 묻은 배추 겉잎도 제거해주면 더욱 깔끔한 배추김치를 맛볼 수 있다!

그다음 배추를 반으로 가른 뒤, 밑둥 부분에 세로로 작게 칼집을 내주어 배추가 더 잘 절여질 수 있도록 해주자. 이렇게 배추 손질이 끝났다면 이제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의 다음 단계를 살펴보러 가자!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 3 : 배추 절이기

 

큰 양동이에 생수 4L, 천일염 2.5컵을 넣고 잘 섞어주자.

배추 단면에 소금물을 충분히 적셔준 후에 구석에 세워서 물이 흐를 수 있도록 해주자.

물이 어느정도 빠지면 배추의 줄기 사이사이에 켜켜이 천일염을 뿌려주면 배추가 훨씬 더 잘 절여진다.

이렇게 켜켜이 소금을 뿌린 배추를 단면이 위로가게끔 놔주고, 사용했던 소금물을 골고루 끼얹어주자.

두시간 반 동안 절인 다음 한 번 뒤집어서 다시 두시간 반 동안 절여주면 적당히 숨이 죽고 간이 벤 배추를 맛볼 수 있다.

이렇게 적당히 잘 절여진 배추는 채에 받쳐 물을 빼주면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의 배추 절이기 끝!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 4 : 배추김치 찹살풀 만드는법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에 사용할 찹쌀풀 만드는법은 간단하다. 생수 1L에 찹쌀가루 200g을 넣어서 저으면서 함움큼 끓여주면 된다.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 5 :배추김치 양념만들기

양동이에 적당한 길이로 자른 쪽파 3줌과 채를 썬 무 700g을 넣어주자.

다진생강 50g과 다진마늘 150g을 넣어주자.

새우젓 1컵, 고추가루 300g을 넣어서 배추김치에 감칠맛과 먹음직스러운 색깔, 매콤한 맛을 더해주자.

그리고 아까 만들어둔 찹쌀풀과 꿀 120g을 넣어서 양념이 더 잘 발리고 은은한 단맛이 나는 배추김치 3포기 양념을 만들어주자.

이제 모든 재료들을 잘 섞어서 김치속을 만들어주었다면, 본격적으로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을 보러 가자!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 6 : 본격적인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

만들어둔 배추김치 양념을 잘 절여진 배추잎의 사이사이에 잘 발라주자. 이때 배추의 딱딱한 꽁지부분은 제거해주면 좋다!

배추를 한장 한장 넘기면서 정성스럽게 양념을 발라주고, 마지막엔 배추의 겉잎으로 배추김치를 감싸주면 보관하기도 쉽고, 맛도 쉽게 변하지 않는다! 이렇게 하면 오늘의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이 모두 끝난다.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 7 : 완성된 배추김치

이렇게 오늘 소개한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으로 완성된 배추김치다. 새빨갛고 칼칼하면서 잘 절여진 배추에서 나는 은은한 단맛은 정말 밥도둑이다! 1년 내내 보관해두고 먹자.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 꿀팁 : 좀전에 잠깐 비타민에 대해 언급했었다. 특히 요즘 사회는 비타민 결핍에 매우 취약하다. 나도 모르게 만성적인 피로에 시달리거나 면역력이 떨어진다면 여러가지 비타민의 불균형일 가능성이 크다. 이럴땐 꼭 종합비타민의 섭취를 고려해봐야 한다.

본인도 몇달 전 젊은 대학생인데도 불구하고 몸이 피로하고 컨디션이 안좋았는데, 혹시나 해서 종합 비타민을 꾸준하게 섭취한 결과 만성적인 피로가 개선되고 일상의 컨디션이 정말 좋아졌다. 종합 비타민 보충제의 섭취는 반드시 늦게 전에 꾸준히 섭취하는 습관을 길러야 할 것 같다.


오늘은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을 소개했다.

배추막김치 맛있게 담는법, 배추겉절이 맛있게 담는법, 전라도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 경상도식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 백종원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 알토란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 생생정보통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 만물상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 김수미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 등 여러가지 레시피를 참고하여 제작하였다.

 

부족한 리뷰에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친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주 레시피 공개 3편 끝~ 다음 포스팅에서!

2021.11.22 - [food review] - 김장김치 양념만들기 :: 올겨울 김장 이걸로 해결!

 

김장김치 양념만들기 :: 올겨울 김장 이걸로 해결!

김장김치 양념 만들기 :: 올겨울 김장 이걸로 해결! : 이번주 레시피 공개 2편 김장김치 양념 만들기 : 오늘의 레시피 소개 난이도 8/10 오늘 공개할 완벽한 김장김치 양념만들기와 몇가지 꿀팁은

ddomuk.tistory.com

이번주 레시피 공개 2편 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