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review

더덕무침 만드는법 :: 양념 제대로 벤 더덕무침 황금레시피

by 또먹 2021. 11. 21.

더덕무침 만드는법 :: 양념 제대로 벤 더덕무침 황금레시피 : 이번주 레시피 공개 6편

더덕무침 만드는법 : 오늘의 레시피 소개

난이도 3/10

오늘 공개할 더덕무침 만드는법과 몇가지 꿀팁은 더덕무침 만드는법을 찾는 주부들과 식당 주방장들에게 특히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오늘 공개할 더덕무침 만드는법만 잘 살펴본다면, 단 3분만에 평생 써먹을 더덕무침 황금레시피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더덕무침은 오늘 이 레시피로 종결하고, 완벽한 더덕무침을 식구들에게 대접해보자. 출발!


더덕무침 만드는법 1 : 더덕무침 만드는법의 재료 소개

먼저 더덕부침 만드는법의 재료를 살펴보자.

더덕 500g

굵은소금 한 스푼

생 밤 130g

고추가루 1.5스푼

설탕 반 스푼

고추장 한 스푼

다진마늘 한 스푼

올리고당 반 스푼

진간장 한 스푼

고운소금 한 꼬집

참기름 한 스푼

참깨 약간

오늘 소개할 더덕무침 만드는법의 재료는 모두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구성하였다. 이렇게 모든 재료들을 준비했다면 이제 더덕무침 만드는법의 다음 단계를 살펴보러 가자!

더덕무침 만드는법 꿀팁 : 오늘 소개할 더덕무침 만드는법에 들어갈 더덕에는 비타민 b가 풍부하다. 비타민 c는 인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비타민 b는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기 때문에 비타민b 섭취를 꾸준히 신경쓰지 않으면 점점 기운이 빠지고 빈혈기가 생기거나 잇몸에서 쉽게 피가 나기 쉽다.

평소 몸이 자주 피로하거나 가끔 잇몸에서 피가 나고 기운이 없다면 반드시 비타민 b를 꾸준히 섭취해야한다. 비타민 c 결핍을 방치할 경우 괴혈병에 걸릴 수 있다.

더덕무침 만드는법 2 : 더덕무침 만드는법 더덕 손질

우선 더덕무침 만드는법에 들어갈 더덕을 손질해주자. 싱싱한 더덕 500g을 준비하고 흐르는 물에 여러번 빡빡 닦아서 흙을 최대한 털어주자.

더덕이 물에 잠길 정도의 물을 팔팔 끓이고 굵은소금 한 스푼을 넣어주자.

더덕을 넣고 약 20초간 데쳐주면 훨씬 수월하게 더덕 껍질을 깔 수 있다.

끓는 물에 데친 더덕은 곧바로 찬물로 헹구어주고 뿌리 부분을 제거해주자.

더덕에 세로로 칼집을 넣고, 옆으로 돌려주면 껍질이 쉽게 벋겨진다.

더덕무침 만드는법 3 : 더덕무침 만드는법 더덕 손질 2

이어서 더덕무침 만드는법에 들어갈 더덕을 계속 손질해보자. 껍질을 깐 더덕은 물로 다시한번 헹궈주고 물기를 빼주자. 그리고 먹기 좋은 두께로 잘 썰어주자.

비닐 사이에 자른 더덕을 넣엊고 방망이나 단단한 물체로 쳐주면, 더덕이 약간 찢어지면서 식감도 부드러워지고 양념도 제대로 베어서 더욱 맛있는 더덕무침을 맛볼 수 있다.

먹기 좋게 빻아주고 난 후에 길이가 너무 긴 더덕은 반으로 잘라서 먹기좋은 크기로 분리해주자.

이렇게 하면 더덕무침 만드는법에 들어갈 더덕 손질이 모두 끝난다!

더덕무침 만드는법 4 : 더덕무침 재료 손질하기

더덕무침 만드는법에 들어갈 재료 손질은 하나밖에 없다. 더덕 중간중간에 끼어서 달달한 맛을 내주는 생 밤을 마늘 모양으로 편썰어주면 더덕무침 만드는법 재료손질이 끝난다.

더덕무침 만드는법 5 : 더덕무침 양념장 만드는법

더덕무침 만드는법에 들어갈 양념장을 만들어보자. 넓은 그릇에 고추가루 한스푼 반, 설탕 반 스푼, 고추장 2스푼, 다진마늘 한 스푼을 넣어서 매콤한 맛과 알싸한 향, 먹음직스러운 색깔을 더덕무침에 추가해주자.

이어서 올리고당 반 스푼과 진간장 한 스푼을 넣으면 더욱 윤기나고 맛있는 더덕무침을 맛볼 수 있다.

더덕무침 만드는법 6 : 본격적인 더덕무침 만드는법

이제 본격적으로 더덕무침 만드는법을 살펴보자. 만들어둔 더덕무침 양념장에 손질한 더덕과 생 밤을 넣어서 버무려주자.

더덕무침을 버무려줄 때 한번 간을 보고 싱겁다 싶으면 고운소금으로 간을 맞춰서 더 짭잘하게 간을 맞춰주자.

달달함이 부족하면 올리고당, 싱거우면 고운소금으로 간을 잘 맞춰주고, 마지막으로 참기름 한 스푼과 고소한 깨를 솔솔 뿌려주면 오늘의 더덕무침 만드는법 끝!

더덕무침 만드는법 7 : 완성된 더덕무침

오늘 소개한 더덕무침 만드는법으로 완성된 더덕무침이다. 간이 제대로 쏙 베어서 정말 맛있고 먹음직스럽다. 손님이나 가족들에게 대접하기 정말 좋을 것 같다!

더덕무침 만드는법 꿀팁 : 좀전에 잠깐 비타민에 대해 언급했었다. 특히 요즘 사회는 비타민 결핍에 매우 취약하다. 나도 모르게 만성적인 피로에 시달리거나 면역력이 떨어진다면 여러가지 비타민의 불균형일 가능성이 크다. 이럴땐 꼭 종합비타민의 섭취를 고려해봐야 한다.

본인도 몇달 전 젊은 대학생인데도 불구하고 몸이 피로하고 컨디션이 안좋았는데, 혹시나 해서 종합 비타민을 꾸준하게 섭취한 결과 만성적인 피로가 개선되고 일상의 컨디션이 정말 좋아졌다. 종합 비타민 보충제의 섭취는 반드시 늦게 전에 꾸준히 섭취하는 습관을 길러야 할 것 같다.


오늘은 더덕무침 만드는법을 소개했다.

알토란 더덕무침 만드는법, 백종원 더덕무침 만드는법, 더덕오이무침 만드는법 등 여러가지 레시피를 참고하여 제작하였다.

부족한 리뷰에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친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주 레시피 공개 6편 끝~다음 포스팅에서!

2021.11.20 - [food review] - 마늘장아찌 담그는 방법 :: 더 맛있게 담궈보자! <2022>

마늘장아찌 담그는 방법 :: 더 맛있게 담궈보자! <2022>

마늘장아찌 담그는 방법 :: 더 맛있게 담궈보자! : 이번주 레시피 공개 5편 마늘장아찌 담그는 방법 : 오늘의 레시피 소개 난이도 3/10 오늘 공개할 마늘장아찌 담그는 방법과 몇가지 꿀팁은 마늘

ddomuk.tistory.com

이번주 레시피 공개 5편 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