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review

꼬막 비빔밥 레시피 :: 평생 써먹는 꼬막 비빔밥 황금레시피!!

by 또먹 2021. 12. 4.

꼬막 비빔밥 레시피 :: 평생 써먹는 꼬막 비빔밥 황금레시피!! : 이번주 레시피 공개 4편

꼬막 비빔밥 레시피 : 오늘의 레시피 소개

난이도 4/10

오늘 공개할 꼬막 비빔밥 레시피와 몇가지 꿀팁은 꼬막 비빔밥을 찾는 주부들과 식당 주방장들에게 특히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오늘 공개할 꼬막 비빔밥 레시피만 잘 살펴본다면, 단 3분만에 평생 써먹을 꼬막 비빔밥 황금레시피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꼬막 비빔밥은 오늘 이 레시피로 종결하고, 완벽한 꼬막 비빔밥을 식구들에게 대접해보자. 출발!


꼬막 비빔밥 레시피 1 : 꼬막 비빔밥 레시피의 재료 소개

우선 오늘 소개할 꼬막 비빔밥 레시피의 재료를 살펴보자.

꼬막 1kg

식초 2스푼

검은 비닐봉지

굵은소금 한 스푼, 맛술 8스푼

부추 한 줌, 양파 반 개, 청양고추 5개, 홍고추 2개

간장 10스푼, 고추가루 3스푼, 다진마늘 한 스푼

생강즙 한 스푼, 조청 또는 꿀 3스푼

참기름 1스푼, 깨, 쪽파

오늘 소개할 꼬막 비빔밥 레시피의 재료는 모두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구성하였다. 이렇게 오늘 공개할 꼬막 비빔밥 레시피의 모든 재료들을 준비했다면 이제 꼬막 비빔밥 레시피의 다음 단계를 살펴보러 가자!

 

꼬막 비빔밥 레시피 꿀팁 : 오늘 소개할 꼬막 비빔밥 레시피에 사용할 청양고추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다. 비타민 c는 인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비타민 c는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기 때문에 비타민c 섭취를 꾸준히 신경쓰지 않으면 점점 기운이 빠지고 빈혈기가 생기거나 잇몸에서 쉽게 피가 나기 쉽다.

평소 몸이 자주 피로하거나 가끔 잇몸에서 피가 나고 기운이 없다면 반드시 비타민 c를 꾸준히 섭취해야한다. 비타민 c 결핍을 방치할 경우 괴혈병에 걸릴 수 있다.

 

꼬막 비빔밥 레시피 2 : 꼬막 손질해주기

꼬막 비빔밥 레시피의 첫번째로, 꼬막을 손질해보자. 꼬막 1kg을 깨끗한 물에 비벼가며 깔끔하게 손질해주자. 검은 물이 안나올 때 까지 두세번 정도 헹구어주면 된다.

 

꼬막 비빔밥 레시피 3 : 꼬막 해감해주기

꼬막을 해감서 짠물과 잡내를 제거해보자. 깔끔하게 씻은 꼬막에 물 1.2L와 식초 2스푼, 쇠숟가락을 같이 넣고 검은봉지를 씌워 빛이 들지 않게 한 후에 한시간동안 해감을 시켜주면 더욱 깔끔한 꼬막 비빔밥을 맛볼 수 있다!

해감한 꼬막은 찬물에 한번 더 헹궈주면 꼬막 해감 끝!

 

꼬막 비빔밥 레시피 4 : 꼬막 삶아주기

꼬막 비빔밥에 들어갈 탱글탱글한 꼬막을 삶아주자. 냄비에 물 2L를 붓고, 굵은소금 한 스푼을 넣어주자. 물이 끓기 시작하면 꼬막을 넣고 계속 끓여주자.

몇몇 꼬막이 입을 열기 시작하면 불을 끄고 맛술 8스푼을 넣고 1분간 뜸을 들여주면 꼬막에 있던 잡내가 많이 날아가서 더욱 깔끔하게 꼬막 비빔밥을 만들 수 있다!

 

꼬막 비빔밥 레시피 5 : 꼬막 살 발라주기

꼬막 비빔밥 레시피에 들어갈 꼬막의 살을 발라주자. 쇠숟가락을 이용해서 꼬막의 입을 벌리고, 손으로 꼬막의 야들야들한 살을 발라준다.

이렇게 꼬막의 살을 전부 발라주었다면 이제 다음 단계로 넘어가자!

 

꼬막 비빔밥 레시피 6 : 꼬막 비빔밥에 들어갈 재료 손질하기

꼬막 비빔밥에 들어갈 재료를 손질해보자. 부추 한 줌, 양파 반 개를 작게 다져주자.

꼬막 비빔밥에 알싸한 향을 더해줄 청양고추 4개도 작게 다져주자.

홍고추 2개도 작게 다져주고 모든 재료들을 한 그릇에 모아주고 나면 준비 끝!

 

꼬막 비빔밥 레시피 7 : 꼬막 양념장 황금레시피

꼬막 비빔밥 레시피에 사용할 꼬막 양념장 황금레시피를 살펴보자. 다져준 재료들을 한 그릇에 옮겨담은 다음, 간장 10스푼을 넣어주자.

고추가루 3스푼, 다진마늘 1스푼도 넣어서 꼬막 비빔밥에 먹음직스러운 색깔을 내주자.

생강즙 한 스푼, 조청이나 꿀 3스푼을 넣으면 더욱 달달해서 맛있는 꼬막 비빔밥을 맛볼 수 있다! 이렇게 양념장을 만들었다면 마지막 단계를 살펴보러 가자!

 

꼬막 비빔밥 레시피 8 : 꼬막 무쳐주기

꼬막을 무쳐주자. 꼬막의 살이 문드러지지 않게 만들어둔 양념장과 골고루 살살 무쳐주자.

 

꼬막 비빔밥 레시피 9 : 완성된 꼬막 비빔밥

이렇게 오늘 소개한 꼬막 비빔밥 레시피로 완성된 꼬맙 비빔밥이다. 꼬막 비빔밥에 고소한 맛을 더해줄 참기름 한 스푼과 깨, 쪽파 등 좋아하는 고명을 올려서 더욱 맛있게 먹어주자. 가족들과 친척들, 손님들에게 대접하기 정말 좋은 음식 꼬막 비빔밥!

 

꼬막 비빔밥 레시피 꿀팁 : 좀전에 잠깐 비타민에 대해 언급했었다. 특히 요즘 사회는 비타민 결핍에 매우 취약하다. 나도 모르게 만성적인 피로에 시달리거나 면역력이 떨어진다면 여러가지 비타민의 불균형일 가능성이 크다. 이럴땐 꼭 종합비타민의 섭취를 고려해봐야 한다.

본인도 몇달 전 젊은 대학생인데도 불구하고 몸이 피로하고 컨디션이 안좋았는데, 혹시나 해서 종합 비타민을 꾸준하게 섭취한 결과 만성적인 피로가 개선되고 일상의 컨디션이 정말 좋아졌다. 종합 비타민 보충제의 섭취는 반드시 늦게 전에 꾸준히 섭취하는 습관을 길러야 할 것 같다.


오늘은 꼬막 비빔밥 만드는 법을 소개했다.

 

부족한 리뷰에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친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주 레시피 공개 4편 끝~다음 포스팅에서!

2021.12.04 - [food review] - 가장 완벽한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 2022

 

가장 완벽한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 2022

가장 완벽한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 2022 : 이번주 레시피 공개 3편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 : 오늘의 레시피 소개 난이도 4/10 오늘 공개할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과와 몇가지 꿀팁

ddomuk.tistory.com

이번주 레시피 공개 3편 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