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review

가장 완벽한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 2022

by 또먹 2021. 12. 4.

가장 완벽한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 2022 : 이번주 레시피 공개 3편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 : 오늘의 레시피 소개

난이도 4/10

오늘 공개할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과와 몇가지 꿀팁은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을 찾는 주부들과 식당 주방장들에게 특히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오늘 공개할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만 잘 살펴본다면, 단 3분만에 평생 써먹을 오이소박이 황금레시피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오이소박이는 오늘 이 레시피로 종결하고, 완벽한 오이소박이를 식구들에게 대접해보자. 출발!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 1 : 오이소박이 레시피의 재료 소개

우선 오늘 소개할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의 재료를 살펴보자.

오이 10개

양파 반 개, 부추 한 줌, 당근 조금

홍고추 3개

찹쌀가루 2스푼, 굵은소금 1컵, 고추가루 10스푼

다진마늘 3스푼, 다진생강 반 스푼

멸치액젓 6스푼, 새우젓 3스푼, 매실액 2스푼

 

오늘 소개할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의 재료는 모두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구성하였다. 이렇게 오늘 공개할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의 모든 재료들을 준비했다면 이제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의 다음 단계를 살펴보러 가자!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 꿀팁 : 오늘 소개할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에 들어갈 오이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다. 비타민 c는 인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비타민 c는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기 때문에 비타민c 섭취를 꾸준히 신경쓰지 않으면 점점 기운이 빠지고 빈혈기가 생기거나 잇몸에서 쉽게 피가 나기 쉽다.

평소 몸이 자주 피로하거나 가끔 잇몸에서 피가 나고 기운이 없다면 반드시 비타민 c를 꾸준히 섭취해야한다. 비타민 c 결핍을 방치할 경우 괴혈병에 걸릴 수 있다.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 2 : 오이 손질해주기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의 첫번째로, 오이를 손질해보자.

깨끗한 물에 잘 씻은 오이의 꼭지와 반대편 끝부분은 쓴 맛이 날 수 있으니 칼로 제거해주자.

그리고 끝부분을 조금 남기고 십자가 모양으로 칼집을 내주면 된다.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 3 : 오이 절여주기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에 들어갈 오이를 절여줄 차례이다. 끓는 물 2L에 굵은소금 한 컵을 넣고 잘 풀어준 후에 그대로 오이에 부어주자.

뜨거운 소금물을 부운 후 15분 후에 한 번 뒤집고, 15분을 더 절여주면 아삭한 오이김치 맛있게 담그는법의 포인트인 오이 절여주기가 끝난다!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 4 : 재료 손질해주기

오이김치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에 들어갈 재료를 손질해보자. 부추 한 줌을 짧게 썰어주고, 양파 반 개를 얇게 슬라이스해서 오이소박이에 식감과 맛있는 향을 더해주자.

당근 조금도 짤막하게 채썰어주고, 홍고추 3개는 최대한 작게 다져서 오이소박이에 알싸한 향과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을 더해주자!

이렇게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에 들어갈 모든 재료를 손질했다면 이제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의 다음 단계로 넘어가자!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 5 : 오이소박이 양념장 황금레시피

이제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의 양념장을 만들어보자. 찹쌀가루 2스푼을 물 300ml에 넣고 잘 풀어주면서 끓인 후에 식혀주자.

이제 넓은 양동이에 고추가루 10스푼, 멸치액젓 5스푼, 새우젓 1스푼을 넣어서 매콤한 맛과 감칠맛을 오이소박이에 더해주자.

다진마늘 3스푼, 다진생강 반 스푼도 넣어주면 더욱 맛있는 오이소박이를 맛볼 수 있다!

매실액 2스푼, 설탕 1스푼을 넣어서 오이소박이에 달달한 맛을 더해주자.

오이소박이에 고소함을 더해줄 통깨 2스푼과 찹쌀풀 300ml를 넣어서 섞은 후에 10분간 숙성시켜주자.

이렇게 오이소박이에 들어갈 양념장까지 만들었다면 이제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의 마지막 단계를 보러 가자!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 6 : 본격적인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

이제 본격적으로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을 살펴보자. 숙성시켜서 맛이 잘 우러난 오이소박이 양념장에 썰어둔 부추와 양파를 넣어주자.

당근과 홍고추도 다 같이 넣어서 잘 버무려주면 오이소박이 양념소가 완성된다.

간이 안맞다면 새우젓이나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고, 갈라놓은 오이 틈에 양념을 꽉 채워서 양념이 빠지지 않게 꼭 눌러주자.

겉에도 양념을 한번 더 발라준 후에 통에 차곡차곡 쌓아주면 오늘의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 끝!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 7 : 완성된 오이소박이

이렇게 오늘 소개한 간단한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으로 완성된 오이소박이다. 아삭아삭하고 매콤한 맛이 좋아서 손님 상이나 식구들에게 대접하기 정말 좋을 것 같다!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 꿀팁 : 좀전에 잠깐 비타민에 대해 언급했었다. 특히 요즘 사회는 비타민 결핍에 매우 취약하다. 나도 모르게 만성적인 피로에 시달리거나 면역력이 떨어진다면 여러가지 비타민의 불균형일 가능성이 크다. 이럴땐 꼭 종합비타민의 섭취를 고려해봐야 한다.

본인도 몇달 전 젊은 대학생인데도 불구하고 몸이 피로하고 컨디션이 안좋았는데, 혹시나 해서 종합 비타민을 꾸준하게 섭취한 결과 만성적인 피로가 개선되고 일상의 컨디션이 정말 좋아졌다. 종합 비타민 보충제의 섭취는 반드시 늦게 전에 꾸준히 섭취하는 습관을 길러야 할 것 같다.


오늘은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을 소개했다.

백종원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 수미네 반찬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 만물상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 생생정보통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 김수미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 알토란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 오이소박이 무르지않게 담는법 등 여러가지 레시피를 참고하여 제작하였다.

 

부족한 리뷰에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친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주 레시피 공개 3편 끝~다음 포스팅에서!

2021.12.03 - [food review] - 감자전 만드는방법 :: 평생 써먹는 가장 완벽한 감자전 레시피!!

 

감자전 만드는방법 :: 평생 써먹는 가장 완벽한 감자전 레시피!!

감자전 만드는방법 :: 평생 써먹는 가장 완벽한 감자전 레시피!!: 이번주 레시피 공개 2편 감자전 만드는방법 : 오늘의 레시피 소개 난이도 3/10 오늘 공개할 감자전 만드는방법과 몇가지 꿀팁은

ddomuk.tistory.com

이번주 레시피 공개 2편 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