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review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진하고 얼큰하게!

by 또먹 2021. 1. 10.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진하고 얼큰하게! : 이번주 레시피 공개 18편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 오늘의 레시피 소개

오늘 공개할 진하고 얼큰하게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과 몇가지 꿀팁은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을 찾는 주부들과 식당 주방장들에게 특히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오늘 공개할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만 잘 살펴본다면, 단 3분만에 평생 써먹을 육개장 황금레시피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육개장은 오늘 이 레시피로 종결하고, 완벽한 육개장을 사람들에게 대접해보자. 출발!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1 :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의 재료 소개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의 첫번째 단계로, 육개장에 들어갈 재료를 소개한다. 오늘 공개할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의 재료들은 모두 가정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구성하였다.

고기 350g

대파 3줄

무 200g

양파 1/2쪽

숙주 250g

느타리버섯 200g

팽이버섯 1봉지

청양고추 5개

고춧가루 3큰술

국간장 3큰술

참치액 3큰술

다진마늘 2큰술

후추 약간

맛술 2큰술

소금 1/2큰술

 

대파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꿀팁 : 대파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다. 바이타민 c는 인체에서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하지만 비타민 c는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제대로 신경쓰지 않으면 몸에 기운이 빠지고 빈혈기가 생기거나 잇몸에서 쉽게 피가 난다.

특히 현대사회에서는, 몸이 자주 피로하거나 기운이 없다면 반드시 비타민 c를 꾸준히 섭취해야 한다. 만약 비타민 c를 결핍을 방치하면 괴혈병에 걸리기 쉬우니 꾸준하게 비타민 c를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렇게 적절히 육개장의 재료들을 준비했다면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의 다음 단계로 넘어가자.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2 : 육개장에 들어갈 소고기 핏물 빼주기

 

 

고기는 반으로 갈라준 다음 찬물에 20분정도 핏물을 빼주자. 육개장의 잡내와 누린내를 없애주어 더욱 깔끔한 육개장을 맛볼 수 있다.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3 :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의 재료 손질

 

 

육개장에 들어갈 재료를 손질해줄 차례이다. 무 200g은 각자 원하는 모양으로,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자. 무의 시원한 맛과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이 육개장의 퀄리티를 올려준다.

 

 

양파도 먹기 좋은 크기로 슬라이스로 잘라준다. 양파는 육개장에 은은한 단맛과 식감을 더해준다.

 

 

육개장에 들어갈 느타리버섯은 흐르는 물에 잘 씻어서 물기를 꽉 짠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나눠주자.

 

 

팽이버섯 1봉지도 씻어서 물기를 꽉 짜고 먹기 좋게 분리해주자. 버섯 특유의 감칠맛이 육개장을 더욱 맛있게 해준다.

 

 

대파는 3줄이 들어간다. 육개장엔 대파가 많이 들어가면 시원하고 맛있을 뿐만 아니라, 잡내를 잘 잡아주면서 은은한 파향이 풍미를 올려준다.

 

 

청양고추 5개도 잘게 썰어서 육개장에 넣어줄 준비를 하자. 청양고추의 알싸한 향이 더욱 칼칼하고 깔끔한 육개장 국물을 만들어준다.

 

 

핏물을 뺀 고기는 결 반대로 먹기 좋게 썰어주자. 결 반대로 썰어주어야 부드럽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이렇게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의 모든 재료들을 잘 준비했다면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의 그 다음 단계를 살펴보자.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4 : 육개장에 들어갈 고기 볶아주기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의 고기를 볶아줄 차례이다. 달궈진 팬에 식용유 2큰술과 참기름 2큰술을 넣어주자.

 

 

다진마늘 2큰술과 고기를 넣어서 볶아주자. 마늘의 알싸한 향이 날아가면서 고기에 더욱 맛있는 풍미를 입혀준다.

 

 

썰어둔 무를 넣고 볶아주다가, 고기에 어느 정도 색깔이 나면 고춧가루 3큰술을 넣어주자. 고춧가루가 기름에 볶아지면 새빨간 고추기름이 나오는데, 이 고추기름이 육개장의 맛을 더욱 깊고 진하게 해준다.

 

 

국간장 3큰술과 참치액 3큰술을 넣어주어 육개장의 간을 맞춰주고 감칠맛을 확 끌어올려주자. 이어서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의 마지막 단계를 살펴보러 가자.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5 : 본격적인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본격적으로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을 소개한다. 여기까지 왔다면 거의 다 끝났다고 봐도 무방하다.

볶아준 재료들에 물 1.2리터를 부어주고, 뚜껑을 덮고 강불 5분 중불 5분 끓여주자.

 

 

총 10분간 끓인 후의 모습이다.

 

 

육개장에 양파와 느타리버섯, 청양고추를 넣어주자.

 

 

숙주와 대파(팽이버섯을 제외한 모든 재료들)도 같이 넣어주고 뚜껑을 덮고 잠시 끓여주면 야채들의 숨이죽는다.

 

 

후추를 약간 넣어주어 육개장에 맛을 내준다.

 

 

맛술 2큰술과 소금 1/2큰술을 넣어 간을 맞춰주고 더욱 깔끔한 맛을 내준다.

 

 

이어서 팽이버섯을 넣고 잠시동안만 끓여주면 오늘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의 모든 과정이 끝난다.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6 : 완성된 육개장

 

 

이렇게 오늘의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으로 완성된 육개장이다.

 

오늘 얘기한 것처럼, 요즘 사회는 비타민 결핍에 매우 취약하다. 만성적인 피로에 시달리거나 쉽게 병에 걸린다면 여러가지 비타민의 불균형일 가능성이 크다.

나도 모르게 비타민의 결핍으로 인해 몸이 피로하고 컨디션이 안좋았는데, 꾸준하게 종합비타민을 섭취한 결과 건강과 컨디션이 정말 좋아졌다. 꾸준한 종합비타민 보충제는 반드시 늦기 전에 꾸준히 섭취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오늘은 대파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을 소개했다. 닭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과 백종원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소고기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등 여러가지 유명한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을 찾아보다가 유튜브에 좋은 육개장 황금레시피가 있어서 소개했다.

https://www.youtube.com/watch?v=DE-oNMLDM5c&ab_channel=%EC%97%84%EB%A7%88%EC%9D%98%EC%86%90%EB%A7%9B

평소 레시피를 공부할 때 즐겨보는 유튜브채널 <엄마의손맛> 채널의 '얼큰한 대파 육개장 집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끓여드세요' 영상을 소개했다.

부족한 리뷰에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친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주 레시피 공개 18편 끝~다음 포스팅에서!

2021/01/09 - [food review] - 호박죽 쉽게 만드는법 구수하고 달콤하게!

호박죽 쉽게 만드는법 구수하고 달콤하게!

호박죽 쉽게 만드는법 구수하고 달콤하게! : 이번주 레시피 공개 17편 호박죽 쉽게 만드는법 : 오늘의 레시피 소개 오늘 공개할 끝판왕의 호박죽 쉽게 만드는법과 몇가지 꿀팁은 호박 요리 레시

ddomuk.tistory.com

이번주 레시피 공개 17편 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