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review

연어장 만들기 :: 평생 써먹는 밥도둑 연어장 레시피!!

by 또먹 2022. 7. 23.

연어장 만들기 :: 평생 써먹는 밥도둑 연어장 레시피!! : 이번주 레시피 공개 12편

연어장 만들기 : 오늘의 레시피 소개

 

난이도 4/10

 

오늘 공개할 연어장 만들기와 몇가지 꿀팁은 연어장 만들기를 찾는 주부들과 식당 주방장들에게 특히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오늘 공개할 연어장 만들기만 잘 살펴본다면, 단 3분만에 평생 써먹을 연어장 황금레시피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연어장 만들기는 오늘 이 레시피로 종결하고, 완벽한 연어장을 식구들에게 대접해보자. 출발!

 


연어장 만들기 1 : 연어장 황금레시피의 재료 소개

우선 오늘 소개할 연어장 만들기의 재료를 살펴보자.

 

횟감용 연어 250g~300g

청양고추 1개, 물 200ml

진간장 100ml, 미림 50ml

설탕 3스푼, 대파 1/5개

다시마 1개 작은거

 

오늘 소개할 연어장 만들기의 재료는 모두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구성하였다. 이렇게 오늘 공개할 연어장 만들기의 모든 재료들을 준비했다면 이제 연어장 만들기의 다음 단계를 살펴보러 가자!

 

연어장 만들기 꿀팁 1 : 오늘 소개할 연어장 만들기에 들어갈 대파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다. 비타민 c는 인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비타민 c는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기 때문에 비타민c 섭취를 꾸준히 신경쓰지 않으면 점점 기운이 빠지고 빈혈기가 생기거나 잇몸에서 쉽게 피가 나기 쉽다.

평소 몸이 자주 피로하거나 가끔 잇몸에서 피가 나고 기운이 없다면 반드시 비타민 c를 꾸준히 섭취해야한다. 비타민 c 결핍을 방치할 경우 괴혈병에 걸릴 수 있다.

 

연어장 만들기 2 : 연어장 소스 만들 준비

 

 

 

이제 오늘의 연어장 만들기에 꼭 필요한 연어장 간장소스를 만들어보자.

냄비에 물 200ml를 넣어주고, 진간장 100ml와 미림 50ml를 넣어주자.

그 다음 설탕을 너무 수북하지 않게 3스푼을 넣어주고, 대파 3~4조각 정도를 저렇게 넣어주자.

마지막으로 감칠맛을 위해 다시마 한 조각을 넣어주자. 라면에 들어있는 다시마를 써도 좋다

 

이제 연어장 만들기의 다음 단계로 넘어가보자!

 

연어장 만들기 3 : 연어장 소스 끓이기

이제 연어장 만들기의 소스를 끓여보자.

재료를 다 넣고 나서 강불로 켜주고, 풀이 펄펄 끓으면 10초정도만 더 끓이고 다시마를 건져준 후에 간장물을 식혀주자.

 

그럼 이제 연어장 만들기의 다음 단계로 출발~!

 

연어장 만들기 4 : 연어 썰어주기

이제 연어장 만들기의 연어를 썰어주자.

연어는 도톰한 두깨 약 1cm정도로 식감이 살아있게 적당한 크기로 잘라준 후에 담을 통에 넣어주자.

 

이렇게 하고 나서 이제 연어장 만들기의 마지막 단계로 가보자!

 

연어장 만들기 5 : 연어장 담아주기

이제 연어장 만들기의 마지막 단계이다.

차갑게 식힌 간장물을 여기에 부어주고, 청양고추 1개를 잘게 썰어서 넣어준 후에 비닐을 덮어서 빈공간을 살짝 눌러주자.

그 다음 이렇게 냉장고에서 하루정도 숙성시켜주면 된다.

이렇게 하면 오늘의 연어장 만들기 끝!

 

연어장 만들기 6 : 완성된 연어장

이렇게 오늘의 연어장 만들기로 완성된 연어장이다.

오늘 소개한 연어장 만들기로 만든 연어장은 만들기도 간편하고 맛이 엄청 좋아서 밥이랑 너무 잘 어울린다!


연어장 만들기 꿀팁 2 : 좀전에 잠깐 비타민에 대해 언급했었다. 특히 요즘 사회는 비타민 결핍에 매우 취약하다. 나도 모르게 만성적인 피로에 시달리거나 면역력이 떨어진다면 여러가지 비타민의 불균형일 가능성이 크다. 이럴땐 꼭 종합비타민의 섭취를 고려해봐야 한다.

본인도 몇달 전 젊은 대학생인데도 불구하고 몸이 피로하고 컨디션이 안좋았는데, 혹시나 해서 종합 비타민을 꾸준하게 섭취한 결과 만성적인 피로가 개선되고 일상의 컨디션이 정말 좋아졌다. 종합 비타민 보충제의 섭취는 반드시 늦게 전에 꾸준히 섭취하는 습관을 길러야 할 것 같다.


오늘은 연어장 만들기를 소개했다.

맛있게 연어장 만들기, 간장 연어장 만들기, 쯔유 연어장 만들기, 아보카도 연어장 만들기, 맛있는 연어장 만들기, 연어장 덮밥, 연어장 덮밥 홈쿡, 연어장 레시피, 연어장 보관기간, 연어장 조림, 연어장 보관, 건강한 연어장 만들기, 건강하게 연어장 만들기, 제대로된 연어장 만들기, 집에서 연어장 만들기, 쉽게 연어장 만들기, 간편하게 연어장 만들기, 간편한 연어장 만들기, 초간편 연어장 만들기, 백종원 연어장 만들기, 수미네 반찬 연어장 만들기, 만물상 연어장 만들기, 생생정보통 연어장 만들기, 김수미 연어장 만들기, 알토란 연어장 만들기 등 여러가지 레시피를 참고하여 제작하였다.

 

부족한 리뷰에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친다.

 

이상 레시피 전문 블로거 맛또먹이었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주 레시피 12편 끝!

2022.07.23 - [food review] - 달걀 삶는 방법 이걸로 종결!!

이번주 레시피 11편 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