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review

Top.1 샌드위치 만들기 :: 평생 써먹는 완벽한 샌드위치 레시피!!

by 또먹 2022. 2. 28.

Top.1 샌드위치 만들기 :: 평생 써먹는 완벽한 샌드위치 레시피!! : 이번주 레시피 공개 9편

샌드위치 만들기 : 오늘의 레시피 소개

난이도 5/10

오늘 공개할 샌드위치 만들기와 몇가지 꿀팁은 샌드위치 만들기를 찾는 주부들과 식당 주방장들에게 특히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매일맛나'

오늘 공개할 샌드위치 만들기만 잘 살펴본다면, 단 3분만에 평생 써먹을 샌드위치 레시피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샌드위치 만들기는 오늘 이 레시피로 종결하고, 완벽한 샌드위치를 식구들에게 대접해보자. 출발!


맛또먹 카카오톡 카카오뷰 링크

https://pf.kakao.com/_CcyKb

 

주부의레시피

이게 진짜 인생레시피다! 주부의레시피 채널 추가하고 매일 새로운 top5 레시피를 확인하세요~~!

pf.kakao.com

이제 간편한 카카오톡으로 매일 또먹이의 특별한 레시피를 구경할 수 있다!!

또먹이 채널 추가하고 평생 써먹는 인생레시피 꼭꼭 챙겨보자!!!


 


샌드위치 만들기 1 : 샌드위치 레시피의 재료 소개

우선 오늘 소개할 샌드위치 만들기의 재료를 살펴보자.

 

식빵 3장, 토마토 1개

로메인 상추, 양상추

슬라이스햄 2장, 체다치즈 1장

계란 1개, 오이피클 약간

버터, 홀그레인 머스타느 1.5스푼

마요네즈 1스푼, 케첩 반 스푼

 

오늘 소개할 샌드위치 만들기의 재료는 모두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구성하였다. 이렇게 오늘 공개할 샌드위치 만들기의 모든 재료들을 준비했다면 이제 샌드위치 만들기의 다음 단계를 살펴보러 가자!

 

샌드위치 만들기 꿀팁 1 : 오늘 소개할 샌드위치 만들기에 들어가는 계란에는 비타민 d가 풍부하다. 비타민 d는 주로 햇빛을 통해 얻을 수 있는데, 현대사회에서는 특히 비타민 d가 턱없이 부족하다. 꾸준히 신경써주지 않는다면 뼈가 점점 약해지고 만성적인 무기력감, 피로감에 시달릴 수 있다.

몸이 자주 피로하거나 골다공증 증상이 있다면 하루빨리 비타민 d를 꾸준히 섭취해야한다. 비타민 d 결핍을 방치할 경우 동맥경화, 고혈압의 위험이 커진다.

 

샌드위치 만들기 2 : 샌드위치 레시피의 재료 손질법

우선 오늘 소개할 샌드위치 만들기에 들어갈 재료들을 손질해보자.

샌드위치에 색감을 더해줄 싱싱한 토마토는 두툼한 두께로 썰어주고, 오이피클은 긴 모양으로 잘라주면 좋다.

양상추는 겹겹이 분리해서 식빵과 비슷한 크기로 맞춰서 쌓아주자.

식감을 위해 6장 정도 접어서 식빵 사이즈로 맞춰주면 된다.

 

자 이제 샌드위치 만들기의 다음 단계로 넘어가자!

 

샌드위치 만들기 3 : 샌드위치 소스 만들기

이제 샌드위치 만들기에 들어갈 샌드위치 소스 만들기를 살펴보자.

넉넉한 그릇에 홀그레인 머스타드(없으면 그냥 허니머스타드) 1.5스푼을 넣고, 마요네즈 1스푼을 넣어주자.

맛있는 케첩 반 스푼도 넣어서 잘 섞어주자. 이렇게 하면 샌드위치 만들기에 들어갈 맛있는 소스 완성!

 

샌드위치 만들기 4 : 샌드위치 재료 구워주기

이제 샌드위치 만들기에 들어갈 재료들을 구워주자.

식용유를 약간 두른 팬을 약불로 놓고 계란을 구워주자. 간간하게 소금도 조금 쳐주면 좋다. 안이 전부 익지 않도록 반숙으로 구워주면 더 좋다!

이제 슬라이스 햄 2장도 구워주자. 계란을 구운 기름 그대로 구우면 된다.

적당히 노릇노릇하게 타지 않게 구워주면 된다.

그리고 팬을 한 번 닦아낸 후에 버터를 넉넉하게 두르고, 식빵을 올려 3장을 앞뒤로 구워주자.

노릇하게 구워진 식빵은 눕혀놓지 않게 눅눅해지지 않게 세워서 놔두자.

 

자 이제 본격적으로 샌드위치 만들기를 알아보러 가자!

 

샌드위치 만들기 5 : 본격적인 샌드위치 만들기

자 그럼 샌드위치 만들기의 마지막 단계를 살펴보자.

랩을 하나 큼지막하게 씌운 후에 그 위에 식빵을 놓고 버터를 발라주자. 그리고 그 위에 소스도 한 스푼 넣어주자.

그 다음 로메인 상추 6장을 놔주고, 토마토와 햄 한 장을 놔주자.

이제 다른 식빵 한 쪽 면에 소스를 발라준 뒤에 덮어주자.

그 윗 부분에도 소스를 발라주고, 햄을 얹어주자. 이렇게 두껍게 해도 나중에 랩으로 누르고 먹으면 생각보다 두껍지 않아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노릇하게 구워둔 반숙 계란도 올려주고, 양상추도 올려주자.

양상추가 삐져나오면 깔끔하지 않아서 가위로 도려내주는 걸 추천한다. 양상추 위에 피클도 올려주고

체다치즈를 올린 후에 식빵 한 쪽 면에 만들어둔 샌드위치 소스를 바르고 덮어주자.

이제 살포시 누르면서 랩을 싸주자. 채소들이 눌리면서 먹기 좋게 조금 납작해진다.

 

이렇게 하면 오늘의 샌드위치 만들기 끝!

 

샌드위치 만들기 6 : 완성된 샌드위치

이렇게 오늘의 샌드위치 만들기로 완성된 샌드위치를 잘라보자.

확실히 단면이 꽉 차고 먹음직스러워 보인다!!정말 맛있겠다.

오늘 소개한 샌드위치 만들기로 만든 샌드위치는 퀄리티도 엄청 높고 만들기도 쉬워서 간단한 피크닉이나 소풍을 갈 때 싸들고 가기 딱 좋을 것 같다!


샌드위치 만들기 꿀팁 2 : 좀전에 잠깐 비타민에 대해 언급했었다. 특히 요즘 사회는 비타민 결핍에 매우 취약하다. 나도 모르게 만성적인 피로에 시달리거나 면역력이 떨어진다면 여러가지 비타민의 불균형일 가능성이 크다. 이럴땐 꼭 종합비타민의 섭취를 고려해봐야 한다.

본인도 몇달 전 젊은 대학생인데도 불구하고 몸이 피로하고 컨디션이 안좋았는데, 혹시나 해서 종합 비타민을 꾸준하게 섭취한 결과 만성적인 피로가 개선되고 일상의 컨디션이 정말 좋아졌다. 종합 비타민 보충제의 섭취는 반드시 늦게 전에 꾸준히 섭취하는 습관을 길러야 할 것 같다.


오늘은 샌드위치 만들기를 소개했다.

백종원 샌드위치 만들기, 치아바타 샌드위치 만들기, 감자 샌드위치 만들기, 양배추 샌드위치 만들기, 수미네 반찬 샌드위치 만들기, 에그드랍 샌드위치 만들기, 크로와상 ㅇ샌드위치 만들기, 에그 샌드위치 만들기, 만물상 샌드위치 만들기, 감자 샌드위치 속 만들기, 생생정보통 샌드위치 만들기, 김수미 샌드위치 만들기, 알토란 샌드위치 만들기 등 여러가지 레시피를 참고하여 제작하였다.

 

부족한 리뷰에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친다.

 

이상 레시피 전문 블로거 맛또먹이었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주 레시피 9편 끝!

2022.02.25 - [food review] - Top.1 닭가슴살 샐러드 만드는 법 :: 다이어트에 좋은 닭가슴살 샐러드 황금레시피!!

 

Top.1 닭가슴살 샐러드 만드는 법 :: 다이어트에 좋은 닭가슴살 샐러드 황금레시피!!

Top.1 닭가슴살 샐러드 만드는 법 :: 다이어트에 좋은 닭가슴살 샐러드 황금레시피!! : 이번주 레시피 공개 8편 닭가슴살 샐러드 만드는 법 : 오늘의 레시피 소개 난이도 3/10 오늘 공개할 닭가슴살

ddomuk.tistory.com

이번주 레시피 8편 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