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review

Top.1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 천일염에 무조건 담궈야해요!

by 또먹 2021. 12. 29.

Top.1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 천일염에 무조건 담궈야해요! : 이번주 레시피 공개 9편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 : 오늘의 레시피 소개

난이도 3/10

오늘 공개할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와 몇가지 꿀팁은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을 찾는 주부들과 식당 주방장들에게 특히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오늘 공개할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만 잘 살펴본다면, 단 3분만에 평생 써먹을 도라지무침 황금레시피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은 오늘 이 레시피로 종결하고, 완벽한 도라지무침을 식구들에게 대접해보자. 출발!


맛또먹 카카오톡 카카오뷰 링크

https://pf.kakao.com/_CcyKb

 

또먹 요리_음식_레시피

이게 진짜 인생레시피다! 또먹 레시피 채널 추가하고 매일 새로운 top5 레시피를 확인하세요~~!

pf.kakao.com

이제 간편한 카카오톡으로 매일 또먹이의 특별한 레시피를 구경할 수 있다!!

또먹이 채널 추가하고 평생 써먹는 인생레시피 꼭꼭 챙겨보자!!!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 1 : 도라지무침 황금레시피의 재료 소개

사진 출처 : youtube 심방골 주부 채널 영상

우선 오늘 소개할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의 재료를 살펴보자.

 

도라지 200g, 다진 파 한 스푼

다진마늘 반 스푼, 고추장 한 스푼

고추가루 한 스푼, 식초 한 스푼

꿀 한 스푼, 천일염 반 스푼

깨소금 한 스푼

 

오늘 소개할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의 재료는 모두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구성하였다. 이렇게 오늘 공개할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의 모든 재료들을 준비했다면 이제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의 다음 단계를 살펴보러 가자!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 꿀팁 1 : 오늘 소개할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에 들어갈 대파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다. 비타민 c는 인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비타민 c는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기 때문에 비타민c 섭취를 꾸준히 신경쓰지 않으면 점점 기운이 빠지고 빈혈기가 생기거나 잇몸에서 쉽게 피가 나기 쉽다.

평소 몸이 자주 피로하거나 가끔 잇몸에서 피가 나고 기운이 없다면 반드시 비타민 c를 꾸준히 섭취해야한다. 비타민 c 결핍을 방치할 경우 괴혈병에 걸릴 수 있다.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 2 : 도라지 손질법

오늘의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애 들어갈 도라지를 손질해보자.

 

깨끗이 씻은 도라지 모양은 각자 먹고 싶은 길이와 두깨로 썰어주자.

잘라둔 도라지는 통에 넣고 천일염 반 스푼을 뿌린 다음 물을 조금 뿌려서 잘 버무려주자.

그 후에 물을 부어서 20분동안 절이듯이 손질해주면 도라지 특유의 쓴 맛은 사라지고 맛있는 향과 달달한 맛만 남아서 훨씬 더 맛있는 도라지무침을 맛볼 수 있다!

20분간 담궈둔 도라지는 손으로 물기를 꽉 짜서 옮겨주자.

 

이렇게 하면 오늘의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에 들어갈 도라지 손질 끝!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 3 : 도라지무침 양념 비율

이제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에 들어갈 양념장을 만들어보자. 식초 한 스푼과 다진마늘 반 스푼, 고추가루 한 스푼을 넣어주자.

고추장 한 스푼과 달달한 꿀 한 스푼을 넣어주자.

다져둔 파 한 스푼도 같이 넣어서 잘 섞어주면 오늘의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에 들어갈 양념장이 완성된다.

 

이제 본격적으로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을 살펴보러 가자!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 4 : 본격적인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

자 그럼 이제 본격적인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을 살펴보자.

 

만들어둔 도라지무침 양념장에 도라지를 넣어주자.

양념이 골고루 묻어나도록 잘 버무린 후에 깨소금 한 스푼을 넣어서 간을 간도 맞춰주고 맛도 확 살려주자!

 

이렇게 하면 오늘의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 끝!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 5 : 완성된 도라지무침

이렇게 오늘의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으로 완성된 맛있는 도라지무침이다.

오늘 공개한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으로 만든 도라지무침은 새콤달콤하고 향이 정말 좋아서 식구들이나 손님 상에 대접하기 정말 좋을 것 같다!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 꿀팁 2 : 좀전에 잠깐 비타민에 대해 언급했었다. 특히 요즘 사회는 비타민 결핍에 매우 취약하다. 나도 모르게 만성적인 피로에 시달리거나 면역력이 떨어진다면 여러가지 비타민의 불균형일 가능성이 크다. 이럴땐 꼭 종합비타민의 섭취를 고려해봐야 한다.

본인도 몇달 전 젊은 대학생인데도 불구하고 몸이 피로하고 컨디션이 안좋았는데, 혹시나 해서 종합 비타민을 꾸준하게 섭취한 결과 만성적인 피로가 개선되고 일상의 컨디션이 정말 좋아졌다. 종합 비타민 보충제의 섭취는 반드시 늦게 전에 꾸준히 섭취하는 습관을 길러야 할 것 같다.


오늘은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을 소개했다.

백종원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 오이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 재사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 수미네 반찬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 도라지 오징어무침 맛있게만드는법, 도라지나물 맛있게 만드는법, 만물상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도라지오이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도라지무침 만들기, 생생정보통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 김수미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 알토란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 도라지무침 만드는 법 등 여러가지 레시피를 참고하여 제작하였다.

 

부족한 리뷰에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친다.

 

이상 레시피 전문 블로거 맛또먹이었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주 레시피 9편 끝!

2021.12.29 - [food review] - Top.1 계란장조림 맛있게 하는법, 무조건 반숙으로 하세요!

 

Top.1 계란장조림 맛있게 하는법, 무조건 반숙으로 하세요!

Top.1 계란장조림 맛있게 하는법, 무조건 반숙으로 하세요! : 이번주 레시피 공개 8편 계란장조림 맛있게 하는법 : 오늘의 레시피 소개 난이도 4/10 오늘 공개할 계란장조림 맛있게 하는법과 몇가

ddomuk.tistory.com

이번주 레시피 8편 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