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review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 :: 평생 써먹는 갈치조림 황금레시피!!

by 또먹 2021. 12. 11.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 :: 평생 써먹는 갈치조림 황금레시피!! : 이번주 레시피 공개 12편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 : 오늘의 레시피 소개

난이도 6/10

오늘 공개할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과 몇가지 꿀팁은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을 찾는 주부들과 식당 주방장들에게 특히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오늘 공개할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만 잘 살펴본다면, 단 3분만에 평생 써먹을 갈치조림 황금레시피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은 오늘 이 레시피로 종결하고, 완벽한 갈치조림를 식구들에게 대접해보자. 출발!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 1 : 갈치조림의 재료 소개

우선 오늘 소개할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의 재료를 살펴보자.

 

갈치 大자 한 마리

무 300g, 양파 한 개, 대파 한 개

청양고추 2개, 홍고추 한 개

간장 2스푼, 볶은소금 반 스푼

생강청 한 스푼, 다진마늘 한 스푼

고추장 한 스푼, 고추가루 2스푼

맛술 한 스푼,, 들기름 반 스푼

 

멸치 한 줌, 다시마 2쪽 넣은 다시팩

오늘 소개할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의 재료는 모두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구성하였다. 이렇게 오늘 공개할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의 모든 재료들을 준비했다면 이제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의 다음 단계를 살펴보러 가자!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 꿀팁 : 오늘 소개할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에 사용할 대파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다. 비타민 c는 인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비타민 c는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기 때문에 비타민c 섭취를 꾸준히 신경쓰지 않으면 점점 기운이 빠지고 빈혈기가 생기거나 잇몸에서 쉽게 피가 나기 쉽다.

평소 몸이 자주 피로하거나 가끔 잇몸에서 피가 나고 기운이 없다면 반드시 비타민 c를 꾸준히 섭취해야한다. 비타민 c 결핍을 방치할 경우 괴혈병에 걸릴 수 있다.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 2 : 갈치 손질법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의 손질법을 알아보자. 흐르는 물에 갈치 토막을 씻으면서 칼로 옆부분을 살짝 긁어가면서 씻어준다.

그리고 위아래의 잔가시가 많은 부분을 가위로 제거해주면 더욱 깔끔한 갈치조림을 맛볼 수 있다!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 3 : 갈치조림 양념장만드는 법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의 양념장을 만들어보자. 간장 2스푼과 맛술 한 스푼을 넣어주자.

생강청 한 스푼(없으면 다진생강 한 스푼) 과 다진마늘 한 스푼을 넣어서 갈치조림의 비린내를 잘 없애주자.

고추장 한 스푼과 고추가루 2스푼을 넣어서 갈치조림에 매콤하고 칼칼한 맛을 더해주자.

볶은소금 반 스푼도 넣어서 짭짤한 양념장을 만들어주면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의 양념장이 완성된다!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 4 : 갈치조림 재료 손질하기

무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에 들어갈 무 300g을 도톰한 두깨로 썰어주자.

양파 한 개와 대파 한 개도 먹기 좋은 크기로 잘 썰어주자.

갈치조림에 알싸한 향을 더해줄 청양고추 2개와 홍고추 한 개도 어숫썰어서 준비해주면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에 들어갈 재료 손질이 모두 끝난다!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 5 : 갈치조림 육수 우려내기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의 감칠맛을 끌어올려줄 육수를 우려내자. 우선 냄비 바닥에 무를 깔고 다시팩 안에 멸치와 다시마를 넣은 뒤에 20분간 물 800ml를 넣고 끓여주자.

무는 익는데 오래걸려서 처음부터 갈치와 같이 끓여주면 나중에 갈치의 살이 부서져서 식감이 없어지니 꼭 무를 먼저 20분간 익혀주자.

중불로 뚜껑덮고 20분간 끓인 후에 다시팩은 건져주자. 이렇게 하면 감칠맛나는 육수가 뽀얗게 생겼을 것이다.

 

이제 본격적으로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을 살펴보러 가자!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 6 : 본격적인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

이제 본격적으로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을 살펴보자. 아까 우려낸 육수와 무 위에 그대로 양파를 깔아주자.

그 위에 갈치를 차곡차곡 쌓아주자.

갈치 위에 만들어둔 양념장을 골고루 발라준 뒤에 손질해둔 고추와 대파를 올려주고, 들기름 반 스푼을 한번 둘러주면 비린내를 잘 잡아주고 맛을 끌어올려준다.

이제 이상태로 센불로 끓인 뒤 끓으면 중불로 놓고 20~25분간 푹 끓여주면 오늘의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 끝!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 7 : 완성된 갈치조림

이렇게 오늘의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으로 완성된 가치조림이다. 먹음직스러운 비쥬얼과 고소한 갈치 살, 양념이 베어 푹 익은 무가 정말 맛있다.

 

식구들이나 손님 상에 대접하기 딱 좋은 요리 갈치조림이다!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 꿀팁 : 좀전에 잠깐 비타민에 대해 언급했었다. 특히 요즘 사회는 비타민 결핍에 매우 취약하다. 나도 모르게 만성적인 피로에 시달리거나 면역력이 떨어진다면 여러가지 비타민의 불균형일 가능성이 크다. 이럴땐 꼭 종합비타민의 섭취를 고려해봐야 한다.

본인도 몇달 전 젊은 대학생인데도 불구하고 몸이 피로하고 컨디션이 안좋았는데, 혹시나 해서 종합 비타민을 꾸준하게 섭취한 결과 만성적인 피로가 개선되고 일상의 컨디션이 정말 좋아졌다. 종합 비타민 보충제의 섭취는 반드시 늦게 전에 꾸준히 섭취하는 습관을 길러야 할 것 같다.


오늘은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을 소개했다.

백종원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 감자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 수미네 반찬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 고구마순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  만물상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 김치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 생생정보통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 갈치조림 백선생, 김수미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 알토란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 등 여러가지 레시피를 참고하여 제작하였다.

 

부족한 리뷰에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친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주 레시피 공개 11편 끝~다음 포스팅에서!

2021.12.11 - [food review] - 소라 삶는법 :: 평생 써먹는 소라 삶는 시간!!

 

소라 삶는법 :: 평생 써먹는 소라 삶는 시간!!

소라 삶는법 :: 평생 써먹는 소라 삶는 시간!! : 이번주 레시피 공개 11편 소라 삶는법 : 오늘의 레시피 소개 난이도 3/10 오늘 공개할 소라 삶는법과 몇가지 꿀팁은 소라 삶는법을 찾는 주부들과 식

ddomuk.tistory.com

이번주 레시피 공개 10편 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