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review

소라 삶는법 :: 평생 써먹는 소라 삶는 시간!!

by 또먹 2021. 12. 11.

소라 삶는법 :: 평생 써먹는 소라 삶는 시간!! : 이번주 레시피 공개 11편

소라 삶는법 : 오늘의 레시피 소개

난이도 3/10

오늘 공개할 소라 삶는법과 몇가지 꿀팁은 소라 삶는법을 찾는 주부들과 식당 주방장들에게 특히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오늘 공개할 소라 삶는법만 잘 살펴본다면, 단 3분만에 평생 써먹을 소라 맛있게 삶는법을 얻어갈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참소라 삶는법은 오늘 이 레시피로 종결하고, 완벽한 소라를 식구들에게 대접해보자. 출발!


소라 삶는법 1 : 오늘 레시피의 재료 소개

우선 오늘 소개할 소라 삶는법의 재료를 살펴보자.

 

싱싱한 참소라 1kg

소금 한 스푼

 

오늘 소개할 소라 삶는법의 재료는 모두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구성하였다. 이렇게 오늘 공개할 소라 삶는법의 모든 재료들을 준비했다면 이제 소라 삶는법의 다음 단계를 살펴보러 가자!

 

소라 삶는법 꿀팁 : 우리가 평소 소라를 먹을 때 같이 먹는 고추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다. 비타민 c는 인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비타민 c는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기 때문에 비타민c 섭취를 꾸준히 신경쓰지 않으면 점점 기운이 빠지고 빈혈기가 생기거나 잇몸에서 쉽게 피가 나기 쉽다.

평소 몸이 자주 피로하거나 가끔 잇몸에서 피가 나고 기운이 없다면 반드시 비타민 c를 꾸준히 섭취해야한다. 비타민 c 결핍을 방치할 경우 괴혈병에 걸릴 수 있다.

 

소라 삶는법 2 : 소라 손질법

소라 삶는법을 살펴보기 전에 소라 손질법을 살펴보자. 마트나 시장에서 사온 소라는 껍데기 부분과 입 부분에 흙이 많이 묻어있을 가능성이 크다.

 

솔이나 수세미로 흙이 잘 털릴 정도로 문질러주고 씻어주면 더욱 깔끔한 소라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소라 삶는법 3 : 꿀팁?!

소라 삶는법의 꿀팁을 몇가지 소개한다. 우선 소라를 삶는 물에 소금 한 줌을 넣어주면 더욱 탱탱하고 맛있는 소라를 만들 수 있다.

또한 처음부터 소라를 물에 넣지 말고, 물이 끓을 때 바로 넣어주자. 안그러면 소라의 수분이 빠져나가 질겨질 수도 있다!

 

이렇게 끓는 물에 소라를 넣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소라 삶는법을 알아보자!

 

소라 삶는법 4 : 본격적인 소라 삶는법

본격적인 소라 삶는법이다. 소라 삶는 시간은 평균 10분정도이고, 작은 소라는 8분정도 익혀주면 적당하다.

10분간 잘 삶아진 소라는 물에서 건져서 뜨겁지 않게 식혀주자.

 

소라 삶는법 5 : 소라 독소제거 하는법(중요!)

삶은 소라를 잘못먹으면 배탈이 나거나 심하면 식중독에 걸릴 수 있다. 소라의 독소제거 방법은 반드시 잘 확인하고 먹자.

우선 이렇게 소라를 껍질에서 다 분리해준다.

소라의 등 부분을 잘 보면 이렇게 진한 초록색의 쓸개가 보인다.

 

이 부분은 독성은 없으나 쓴 맛이 날 수 있어서 제거해주는게 좋다.

이렇게 소라의 쓸개를 가위로 제거해주면 된다.

 

그다음, 소라의 독이 있는 부분을 제거해주자. 소라를 반으로 갈라주면 이렇게 노란색으로 채워진 부분이 있다.

 

이 부분은 소라의 침샘 부분인데, 이 부분에는 다량의 독성이 포함되어 있어 절대 먹지 말고 제거해주자.

이렇게 사진처럼 노란색 부분을 손가락으로 파서 잘 떼어내주면 된다.

이렇게 소라의 침샘 부분까지 잘 제거해주고 나면 오늘의 소라 삶는법 끝!

 

소라 삶는법 6 : 삶아진 소라

이렇게 오늘의 소라 삶는법으로 완성된 소라다. 담백하고 쫀득한 심감이 정말 맛있다!

 

식구들이나 손님 상에 대접하기 정말 좋은 음식이다.

 

소라 삶는법 꿀팁 : 좀전에 잠깐 비타민에 대해 언급했었다. 특히 요즘 사회는 비타민 결핍에 매우 취약하다. 나도 모르게 만성적인 피로에 시달리거나 면역력이 떨어진다면 여러가지 비타민의 불균형일 가능성이 크다. 이럴땐 꼭 종합비타민의 섭취를 고려해봐야 한다.

본인도 몇달 전 젊은 대학생인데도 불구하고 몸이 피로하고 컨디션이 안좋았는데, 혹시나 해서 종합 비타민을 꾸준하게 섭취한 결과 만성적인 피로가 개선되고 일상의 컨디션이 정말 좋아졌다. 종합 비타민 보충제의 섭취는 반드시 늦게 전에 꾸준히 섭취하는 습관을 길러야 할 것 같다.


오늘은 소라 삶는법을 소개했다.

백종원 소라 삶는법, 소라 손질법, 수미네 반찬 소라 삶는법, 소라 요리, 만물상 소라 삶는법, 바다 소라 삶는법, 생생정보통 소라 삶는법, 냉동 소라 삶는법, 김수미 소라 삶는법, 삐뚤이 소라 삶는법, 알토란 소라 삶는법, 소라 고동 삶는법 등 여러가지 레시피를 참고하여 제작하였다.

 

부족한 리뷰에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친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주 레시피 공개 11편 끝~다음 포스팅에서!

2021.12.11 - [food review] - 문어 삶는법 :: 평생 써먹는 문어 숙회 삶는법!!

 

문어 삶는법 :: 평생 써먹는 문어 숙회 삶는법!!

문어 삶는법 :: 평생 써먹는 문어 숙회 삶는법!! : 이번주 레시피 공개 10편 문어 삶는법 : 오늘의 레시피 소개 난이도 3/10 오늘 공개할 문어 삶는법과 몇가지 꿀팁은 문어 숙회 삶는법을 찾는 주

ddomuk.tistory.com

이번주 레시피 공개 10편 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