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review

스파게티면 삶는법 :: 이것만 보면 끝!!

by 또먹 2022. 7. 14.

스파게티면 삶는법 :: 이것만 보면 끝!! : 이번주 레시피 공개 7편

스파게티면 삶는법 : 오늘의 레시피 소개

 

난이도 3/10

 

오늘 공개할 스파게티면 삶는법과 몇가지 꿀팁은 스파게티면 삶는법을 찾는 주부들과 식당 주방장들에게 특히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오늘 공개할 스파게티면 삶는법만 잘 살펴본다면, 단 3분만에 평생 써먹을 스파게티면 삶는 방법을 얻어갈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스파게티면 삶는법은 오늘 이 레시피로 종결하고, 완벽한 스파게티 요리를 식구들에게 대접해보자. 출발!

 


스파게티면 삶는법 1 : 스파게티면 삶는 방법의 재료 소개

우선 오늘 소개할 스파게티면 삶는법의 재료를 살펴보자.

 

스파게티면 150g, 물 1.5L

소금 한 스푼

 

오늘 소개할 스파게티면 삶는법의 재료는 모두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구성하였다. 이렇게 오늘 공개할 스파게티면 삶는법의 모든 재료들을 준비했다면 이제 스파게티면 삶는법의 다음 단계를 살펴보러 가자!

 

스파게티면 삶는법 꿀팁 1 : 오늘 소개할 스파게티면 삶는법으로 삶은 면과 항상 함께하는 페페론치노(건고추)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다. 비타민 c는 인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비타민 c는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기 때문에 비타민c 섭취를 꾸준히 신경쓰지 않으면 점점 기운이 빠지고 빈혈기가 생기거나 잇몸에서 쉽게 피가 나기 쉽다.

평소 몸이 자주 피로하거나 가끔 잇몸에서 피가 나고 기운이 없다면 반드시 비타민 c를 꾸준히 섭취해야한다. 비타민 c 결핍을 방치할 경우 괴혈병에 걸릴 수 있다.

 

스파게티면 삶는법 2 : 물 끓여주기

우선 오늘의 스파게티면 삶는법에 사용할 물을 끓여주자.

물의 양은 스파게티 면의 10배(100g이면 1L), 소금의 양은 1/10배(10g)을 넣어주면 된다.

 

이상태로 강불로 켜놓고 끓여주자. 이때 올리브유를 한 두 스푼 정도 넣어주면 더욱 매끈한 파스타 면을 만들 수 있다!

 

스파게티면 삶는법 3 : 면 넣어주기

물이 펄펄 끓으면, 이제 스파게티면을 넣어주자.

스파게티면은 이렇게 두 손으로 비틀면서 넣어주고, 30초정도 삶아주었다가 면을 살살 풀어주면서 푹 담궈주자.

 

이제 스파게티면 삶는법의 다음 단계를 알아보러 가보자!

 

스파게티면 삶는법 4 : 스파게티면 삶는 시간

이제 스파게티면 삶는법의 면 삶는 시간을 알아보자.

 

보통의 스파게티면은 7분이 딱 적당하고, 특이한 면은 포장지에 적힌 시간을 참고하면서 삶아주면 된다!

중간중간에 이렇게 저어가면서 파스타면을 삶아주자.

 

스파게티면 삶는법 5 : 삶아진 스파게티면

스파게티면 삶는법의 삶아진 스파게티면은 찬물에 절대 헹구지 말아야 한다.

면끼리 달라붙이 낳게 집게로 두 세면 들어올려주면 좋다.

 

이제 스파게티면 삶는법의 마지막 단계를 살펴보자!

 

스파게티면 삶는법 6 : 면수 건져놓기

이제 스파게티면 삶는법의 마지막 꿀팁이다.

스파게티면을 삶은 면수를 200ml정도 떠서 옆에 두자. 이걸로 요리를 할 때 간을 맞춰주고, 농도를 조절하기 용이하다.

 

이렇게 하면 오늘의 스파게티면 삶는법 끝!

 

스파게티면 삶는법 7 : 완성된 스파게티면

이렇게 오늘의 스파게티면 삶는법으로 완성된 스파게티면이다.

 

오늘 소개한 스파게티면 삶는법에 있는 꿀팁들을 잘 활용해서 맛있는 스파게티를 만들어보자!

 

스파게티면 삶는법 꿀팁 2 : 좀전에 잠깐 비타민에 대해 언급했었다. 특히 요즘 사회는 비타민 결핍에 매우 취약하다. 나도 모르게 만성적인 피로에 시달리거나 면역력이 떨어진다면 여러가지 비타민의 불균형일 가능성이 크다. 이럴땐 꼭 종합비타민의 섭취를 고려해봐야 한다.

본인도 몇달 전 젊은 대학생인데도 불구하고 몸이 피로하고 컨디션이 안좋았는데, 혹시나 해서 종합 비타민을 꾸준하게 섭취한 결과 만성적인 피로가 개선되고 일상의 컨디션이 정말 좋아졌다. 종합 비타민 보충제의 섭취는 반드시 늦게 전에 꾸준히 섭취하는 습관을 길러야 할 것 같다.


오늘은 스파게티면 삶는법을 소개했다.

맛있게 스파게티면 삶는법, 딱 맞게 스파게티면 삶는법, 알맞게 스파게티면 삶는법, 부드럽게 스파게티면 삶는법, 맛있는 스파게티면 삶는법, 스파게티면 삶는 시간, 스파게티면 1인분, 건강한 스파게티면 삶는법, 스파게티면 굵기, 스파게티면 활용, 스파게티면 튀기기, 건강하게 스파게티면 삶는법, 스파게티면 짜장, 스파게티면 냉장보관, 스파게티면 칼로리, 스파게티면 요리, 제대로된 스파게티면 삶는법, 집에서 스파게티면 삶는법, 쉽게 스파게티면 삶는법, 간편하게 스파게티면 삶는 법, 간편한 스파게티면 삶는법, 초간편 스파게티면 삶는법, 백종원 스파게티면 삶는법, 수미네 반찬 스파게티면 삶는법, 만물상 스파게티면 삶는법, 생생정보통 스파게티면 삶는법, 김수미 스파게티면 삶는법, 알토란 스파게티면 삶는법 등 여러가지 레시피를 참고하여 제작하였다.

 

부족한 리뷰에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친다.

 

이상 레시피 전문 블로거 맛또먹이었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주 레시피 7편 끝!

2022.07.14 - [food review] - 너무 이쁜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법!!

 

너무 이쁜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법!!

너무 이쁜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법!! : 이번주 레시피 공개 6편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법 : 오늘의 레시피 소개 난이도 5/10 오늘 공개할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법과 몇가지 꿀팁은 계란말이 맛있게

ddomuk.tistory.com

이번주 레시피 6편 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