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review

미역국 끓이는법 깔끔하고 맛있게!

by 또먹 2021. 1. 12.

미역국 끓이는법 깔끔하고 맛있게 : 이번주 레시피 공개 1편

미역국 끓이는법 : 오늘의 레시피 소개

오늘 공개할 깔끔하고 맛있게 미역국 끓이는법과 몇가지 꿀팁은 미역국 끓이는법을 찾는 주부들과 식당 주방장들에게 특히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오늘 공개할 미역국 끓이는법만 잘 살펴본다면, 단 3분만에 평생 써먹을 미역국 황금레시피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미역국은 오늘 이 레시피로 종결하고, 완벽한 미역국을 사람들에게 대접해보자. 출발!


미역국 끓이는법1 : 미역국 끓이는법의 재료 소개

 

 

미역국 끓이는법의 첫번째로, 미역국에 들어갈 재료를 소개한다. 오늘 공개할 미역국 끓이는법의 재료들은 모두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구성하였다.

소고기(양지머리) 400g

미역 20g

국간장 5큰술

다진마늘 1큰술

볶은소금 1티스푼

생강청(건더기) 1/2스푼

미역국 끓이는법 꿀팁 : 미역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다. 비타민 c는 인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기 때문에 평소에 꾸준히 신경써주지 않으면 점점 기운이 빠지고 빈혈기가 생기거나 잇몸에서 쉽게 피가 난다.

 

몸이 자주 피로하거나 잇몸에서 피가 나고 기운이 없다면 반드시 비타민 c를 꾸준히 섭취해야한다. 비타민 c 결핍을 방치할 경우 괴혈병에 걸리기 쉽다.

이렇게 적절히 미역국 재료들을 준비했다면 미역국 끓이는법의 다음 단계로 넘어가자.

미역국 끓이는법2 : 미역 부드럽게 불려주기

 

 

미역국 끓이는법의 다음 단계로, 미역국에 들어갈 미역을 부드럽게 불려주자! 건조된 미역을 물에 넣어두고 2시간 후에 잘 불어났다면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면 끝이다.

미역국 끓이는법3 : 미역국에 들어갈 고기 핏물빼주기 !

 

 

미역국 끓이는법에 사용될 고기는 핏물이 잘 빠져나가도록 깨끗하게 씻어주자.

 

 

씻어준 고기는 물 1리터를 붓고 삶아주는데, 생강청건더기와 같이 끓이면 고기의 누린내를 잘 잡아주어 더욱 깔끔한 맛의 미역국을 맛볼 수 있다. 이제 미역국 끓이는법의 그 다음 과정을 살펴보자.

미역국 끓이는법4 : 미역국 고기 데쳐주기, 양념해주기

 

 

고소하고 맛있는 양지머리는 미역국을 끓이기에 정말 좋은 고기다.

 

 

약불로 2시간을 삶아준 뒤, 건더기들을 모두 채로 건져주자. 육수는 미역국을 끓일 때 활용할 것이다.

 

 

익은 양지머리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 다음 소금 1티스푼과 다진마늘 1큰술을 넣어 맛이 배이도록 무쳐서 10분 후에 미역국에 넣어주자. 고기에 마늘의 풍미가 배이면서 더욱 퀄리티높은 미역국이 완성된다.

 

 

이렇게 삶아진 고기를 맛있게 무쳐주었다면 미역국 끓이는법의 마지막 단계를 살펴보러 가자.

 

미역국 끓이는법5 : 본격적인 미역국 끓이는법

 

 

본격적으로 미역국 끓이는법이다. 여기까지 왔다면 거의 다 끝났다고 봐도 무방하다.

미역국 끓이는법 꿀팁 : 양지머리에 이미 기름기가 많기 때문에, 미역국을 끓이기 전 미역을 참기름에 볶지 않아야 완성된 미역국이 느끼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이미 미역을 2시간동안 불렸기때문에 볶아줄 필요가 없다.

 

 

고기육수에 미역을 넣어주고 불을 올려주자.

 

 

물이 끓기 시작하면 미역국에 양지머리를 넣고 국간장 5스푼으로 간을 맞춰주자. 후에 간을 보며 적절하게 맞춰주면 좋다. 짭짤한 간과 감칠맛을 올려주자.

 

 

중간중간 기름기를 건져주면서 끓여주면 더욱 깔끔하고 담백한 소고기미역국이 완성된다.

 

 

미역국은 생일에 특별한 의미를 더해줄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정말 좋다.

 

 

이렇게 오늘의 미역국 끓이는법으로 완성된 미역국이다.

미역국 끓이는법6 : 완성된 미역국

 

 

진하고 깔끔해서 추운 날씨에도 따뜻한 미역국이 자주 생각난다.

 

 

꿀팁 : 좀전에 잠깐 비타민에 대해 언급했었다. 특히 요즘 사회는 비타민 결핍에 매우 취약하다. 나도 모르게 만성적인 피로에 시달리거나 면역력이 떨어진다면 여러가지 비타민의 불균형일 가능성이 크다. 이럴땐 꼭 종합비타민의 섭취를 고려해봐야 한다.

 

본인도 몇달 전 젊은 대학생인데도 불구하고 몸이 피로하고 컨디션이 안좋았는데, 혹시나 해서 종합 비타민을 꾸준하게 섭취한 결과 만성적인 피로가 개선되고 일상의 컨디션이 정말 좋아졌다. 종합 비타민 보충제의 섭취는 반드시 늦게 전에 꾸준히 섭취하는 습관을 길러야 할 것 같다.

여기까지 미역국 끓이는법이었다.


오늘은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을 소개했다. 바지락 미역국 끓이는법과 황태 미역국 끓이는법, 굴 미역국 끓이는법 등 여러가지 유명한 미역국 끓이는법을 찾아보다가 유튜브에 좋은 소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법이 있어서 소개했다.

https://www.youtube.com/watch?v=G3q_5KDniGQ&ab_channel=%EB%94%B8%EC%9D%84%EC%9C%84%ED%95%9C%EB%A0%88%EC%8B%9C%ED%94%BCRecipesfordaughters

평소 레시피를 공부할 때 즐겨보는 유튜브채널 <심방골주부Korean Food Recipes>채널의 '소고기미역국 쉽지만 맛있게 끓이는 심방골주부만의 팁이 있답니다. 미역국 황금레시피' 영상을 소개했다.

부족한 리뷰에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친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주 레시피 공개 1편 끝~다음 포스팅에서!

2021/01/10 - [food review] -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진하고 얼큰하게!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진하고 얼큰하게!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진하고 얼큰하게! : 이번주 레시피 공개 18편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 오늘의 레시피 소개 오늘 공개할 진하고 얼큰하게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과 몇가지 꿀팁은 육개

ddomuk.tistory.com

저번주 레시피 공개 18편 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