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review

평생 써먹는 동치미 쉽게 담그는법~!!

by 또먹 2023. 1. 10.

평생 써먹는 동치미 쉽게 담그는법~!! : 이번주 레시피 공개 2편

동치미 쉽게 담그는법 : 오늘의 레시피 소개

 

난이도 4/10

 

오늘 공개할 동치미 쉽게 담그는법과 몇가지 꿀팁은 동치미 쉽게 담그는법을 찾는 주부들과 식당 주방장들에게 특히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오늘 공개할 동치미 쉽게 담그는법만 잘 살펴본다면, 단 3분만에 평생 써먹을 동치미 황금레시피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동치미 쉽게 담그는법은 오늘 이 레시피로 종결하고, 완벽한 동치미를 식구들에게 대접해보자. 출발~!

 


동치미 쉽게 담그는법 1 : 동치미 황금레시피의 재료 소개

우선 오늘 소개할 동치미 쉽게 담그는법의 재료를 살펴보자.

 

무 1개, 물 2L

배 1개, 양파 반 개, 통마늘 8알

생강 한 톨, 청양고추 2~3개, 홍고추 2~3개

쪽파 4~6뿌리, 사이다 300ml, 소금 2스푼

밥 3스푼, 액젓 1스푼

+천일염 2/3스푼, 그린스위트 2/3스푼

 

오늘 소개할 동치미 쉽게 담그는법의 재료는 모두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구성하였다. 이렇게 오늘 공개할 동치미 쉽게 담그는법의 모든 재료들을 준비했다면 이제 동치미 쉽게 담그는법의 다음 단계를 살펴보러 가보자!

 

동치미 쉽게 담그는법 꿀팁 : 오늘 소개할 동치미 쉽게 담그는법의 재료들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다. 비타민 c는 인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비타민 c는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기 때문에 비타민 c 를취를 꾸준히 신경쓰지 않으면 점점 기운이 빠지고 빈혈기가 생기거나 잇몸에서 피가 날 수 있다.

평소 몸이 자주 피로하거나 가끔 잇몸에서 피가 나고 기운이 없다면 반드시 비타민 c를 꾸준히 섭취해야 한다. 비타민 c 결핍을 방치할 경우 괴혈병에 걸릴 수 있다.

 

동치미 쉽게 담그는법 2 : 무 절여주기

우선 오늘의 동치미 쉽게 담그는법에 들어갈 무를 적당히 절여보자.

무 1개를 깨끗하게 씻어준 다음, 이렇게 1.5cm 정도의 두깨로 먹기 편하게 썰어주자.

그 다음 지퍼백에 무를 넣고, 천일염 2스푼을 넣어주자.

여기서 포인트인데, 다른거 다 필요없고 사이다 200ml를 넣고 잘 섞어주기만 하면 된다!

여름철이라면 1시간, 아니면 2시간을 절여주자. 여기서 주의할 점은 30분마다 한 번씩 다시 섞어서 골고루 절여질 수 있게 신경을 써 주는 것이 좋다.

 

자 이제 동치미 쉽게 담그는법의 다음 단계로 넘어가보자!

 

동치미 쉽게 담그는법 3 : 배, 양파 잘라주기

이제 동치미 쉽게 담그는법에 꼭 들어가야 할 배와 양파를 믹서기에 갈기 좋은 크기로 잘라줄 차례이다.

배 반 개를 껍질은 벗긴 후에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면 되는데, 이때 모양에 크게 신경쓸 필요는 없다. 믹서기에 갈기 좋은 크기로만 잘라주면 된다.

그리고 양파 반 개도 적당하게 잘라주자.

양파도 마찬가지로 믹서기에 갈릴 정도로만 대충 잘라주면 된다.

 

자 그럼 이제 동치미 쉽게 담그는법의 다음 단계로 출발~!

 

동치미 쉽게 담그는법 4 : 양념물 만들어주기

이제 동치미 쉽게 담그는법의 재료들을 갈아서 양념물을 만들어줄 차례이다.

아까 잘라둔 배와 양파를 넣고, 추가로 통마늘 8개도 여기에 같이 넣어주자.

그 다음 생강을 마늘 하나 정도 만큼 넣어주자. 생강의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은은하게 살아날 것이다.

밥을 숟가락으로 3스푼을 넣어주고, 사이다 100ml도 같이 넣어주자.

이제 이렇게 곱게 갈릴 정도로 믹서기를 돌려주면 된다.

그리고 이 양념을 면 보자기에 넣어주자.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동치미 쉽게 담그는법을 알아보러 가 보자!

 

동치미 쉽게 담그는법 5 : 마지막 단계

지금부터가 동치미 쉽게 담그는법의 포인트이면서, 마지막 단계이기도 하다.

생수 2L를 김치통에 넣어주고, 아까 면보자기에 넣었던 양념을 담궈서 조물조물 잘 풀어주자.

그리고 2시간동안 절인 무를 국물이랑 같이 전부 넣어주자. 추가로 여기에 그린스위트 또는 뉴슈가 2/3스푼을 넣어서 맛을 끌어올려 주자.

아까 배를 반 개 쓰고 남은 반 개를 4~5등분 해서 넣어주자.

추가로 여기에 감칠맛을 위해 액젓 1스푼과, 간을 보고 천일염 2/3스푼 정도를 넣어주자.

동치미에 푸릇푸릇한 야채가 빠지면 섭섭하다. 청양고추 2~3개를 쫑쫑 썰어서 넣어주자.

홍고추 2~3개도 마찬가지로 쫑쫑 썰어서 같이 넣어주자.

쪽파는 꼭 필요하지만, 국물이 지저분해질 수 있으니 4~6뿌리 정도를 준비해서 자르지 않고 묶어서 넣어주면 국물 맛은 살아나면서 깔끔한 동치미를 맛볼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오늘의 동치미 쉽게 담그는법 끝!

 

동치미 쉽게 담그는법 6 : 완성된 동치미

이렇게 오늘의 동치미 쉽게 담그는법으로 완성된 동치미다.

오늘 소개한 동치미 쉽게 담그는법으로 만든 동치미는 실온에서 하루동안 숙성시켜준 후에 냉장보관을 하면서 먹으면 된다!

 

동치미 쉽게 담그는법 꿀팁 2 : 좀전에 잠깐 비타민에 대해 언급했었다. 특히 요즘 사회는 비타민 결핍에 매우 취약하다. 나도 모르게 만성적인 피로에 시달리거나 면역력이 떨어진다면 여러가지 비타민의 불균형일 가능성이 크다. 이럴 땐 꼭 종합비타민의 섭취를 고려해봐야 한다.

이 글을 쓴 본인도 몇달 전 몸이 피로하고 컨디션이 좋지 않았는데, 혹시나 해서 종합 비타민을 꾸준하게 섭취한 결과 만성적인 피로가 개선되고 일상의 컨디션이 좋아졌다. 종합 비타민 보충제의 섭취는 반드시 늦기 전에 꾸준히 섭취하는 습관을 길러야 할 것 같다.

 


 

 

부족한 글에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친다.

 

이상 레시피 전문 블로거 맛또먹이었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주 레시피 2편 끝!

2023.01.09 - [food review] - 막걸리 안주 :: 평생 써먹는 레시피 알아봐요!!

 

막걸리 안주 :: 평생 써먹는 레시피 알아봐요!!

막걸리 안주 :: 평생 써먹는 레시피 알아봐요!! : 이번주 레시피 공개 1편 막걸리 안주 만들기 : 오늘의 레시피 소개 난이도 5/10 오늘 공개할 막걸리 안주 만들기와 몇가지 꿀팁은 막걸리 안주 만

ddomuk.tistory.com

이번주 레시피 1편 보러가기!!

댓글